목에 철사 감긴 기린 구조 순간

목에 철사 감긴 기린 구조 순간

김형우 기자
김형우 기자
입력 2018-02-01 10:52
수정 2018-02-01 10:52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유튜브 영상 캡처. Caters Clips.
유튜브 영상 캡처. Caters Clips.

철사가 목에 감긴 기린을 구조하는 순간이 공개됐다.

비디오뉴스 에이전시 케이터스 클립스(Caters Clips)는 지난달 30일 콩고 루붐바시 외곽에서 구조대가 촬영한 영상을 소개했다.

영상을 보면, 기린의 목에는 철사가 칭칭 감겨 있다. 그대로 두면 세균에 감염돼 기린의 목숨까지 위태로울 수 있는 상황. 이에 구조대는 예민해져 있는 기린에게 진정제를 쏘는가 하면 밧줄로 기린의 다리를 당겨 넘어뜨리고는 철사를 제거하는 데 성공했다.

영상은 철사로부터 해방된 기린이 다시 숲으로 돌아가는 장면으로 마무리된다. 영상을 촬영한 구조대의 네일 파슨스는 “기린은 현재 호전된 상태”라고 말했다.

사진·영상=Caters Clips/유튜브

영상팀 seoultv@seoul.com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설명절 임시공휴일 27일 or 31일
정부와 국민의힘은 설 연휴 전날인 27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하기로 결정했다. “내수 경기 진작과 관광 활성화 등 긍정적 효과가 클 것으로 예상한다”며 결정 이유를 설명했다. 그러나 이 같은 결정에 일부 반발이 제기됐다. 27일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될 경우 많은 기혼 여성들의 명절 가사 노동 부담이 늘어날 수 있다는 의견과 함께 내수진작을 위한 임시공휴일은 27일보타 31일이 더 효과적이라는 의견이 있다. 설명절 임시공휴일 27일과 31일 여러분의…
27일이 임시공휴일로 적합하다.
31일이 임시공휴일로 적합하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