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 체지방 측정, 건강관리도 빅데이터 활용하는 시대

    체지방 측정, 건강관리도 빅데이터 활용하는 시대

    최근 가정에서 간편하게 체지방 측정을 할 수 있는 스마트 체중계가 다이어터들의 필수품으로 인정받고 있다. 그 중에서도 단순히 체지방 측정에 그치지 않고 다양한 어플과 연동해 1:1 건강코치처럼 활용할 수 있는 제품들이 인기다. 실제로 스마트 체중계와 연계한 건강관리 서비스를 이용하는 스마트폰 이용자가 크게 늘어나는 모습이다. 지난 3월 1:1 건강 코칭 서비스 ‘SE웰니스 서비스’를 출시한 세븐일렉에 따르면 지금까지 ‘SE웰니스 서비스’에 누적된 체중, 체지방 데이터가 40만건을 돌파했다. 해당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세븐일렉의 스마트 체중계 사용자들의 비만도 분포(BMI기준)는 저체중이 5%, 정상 29%, 과체중 23%, 비만1단계35%, 비만2단계 8%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2013년 통계청이 발표한 한국인의 비만율 31% 보다 높은 수치다. 손종문 세븐일렉 대표이사는 “체중관리가 필요한 과체중 이상인 사람들이 지속적인 체중관리를 위해 스마트 체중계를 구매하는 경향이 있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는 결과”라며 “국내에서 체중 빅데이터를 지속적으로 수집할 수 있는 플랫폼은 SE웰니스가 유일하다. 향후 인공지능 기반의 개별 데이터 분석기술과 결합하며여 개
  • 새로운 가족, 반려동물 분양 말고 입양해요

    새로운 가족, 반려동물 분양 말고 입양해요

    스타트업 ㈜이에쓰씨컴퍼니가 운영하는 반려동물 커뮤니티 ‘올라펫’이 유기동물 입양 전문 보호단체들과 공동으로 유기동물 입양 상담 전문 서비스인 ‘행복한 입양 PLAN’을 선보였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국내 인구는 1000만 명을 넘어선지 오래다. 저출산, 고령화 등 여러 사회적 현상으로 인해 스스로 반려동물의 엄마, 아빠를 자처하는 펫팸족이 늘어난 반면, 병들고 늙었다는 이유로 해마다 버려지는 반려동물의 수도 적지 않다. 실제 2015년 한 해 동안 약 10만여 마리의 유기동물이 발생했고, 반려동물 보호자 중 반려동물의 수명이 다할 때까지 함께 하는 경우 역시 전체의 약 5%에 불과한 실정이다. ‘행복한 입양 PLAN’은 이처럼 최근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유기동물 문제를 해결하고자 기획된 서비스로 입양 반려인과 유기동물 보호단체를 연결하는 스마트폰 입양 플랫폼이다. 현재 올라펫 안드로이드 모바일 앱을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입양되는 동물들의 모습과 건강상태를 확인하고 실시간 입양 상담이 가능하다. 또 공유하기 버튼만 누르면 페이스북, 카카오톡 등 SNS에 올라온 강아지, 고양이의 정보를 공유할 수 있다. 무엇보다 ‘행복한
  • 구전마케팅 기반으로 한 V2O 솔루션 개발 ‘눈길’

    가장 고전적이면서도 효과가 보장되는 광고 방식은 유명 연예인을 앞세워 제품을 홍보하는 것이다. 그렇다 보니 자금력이 약한 중소기업의 경우 광고에 고비용을 투자하기 어려운 만큼, 질 좋은 제품을 개발하고도 제품을 알리는 데 어려움을 겪는 일이 비일비재하다. 연예인을 모델로 내세울 수 없는 경우 의외의 홍보효과를 발휘하는 것이 바로 입소문이다. 최근 블로그나 SNS에 자주 등장하는 제품 체험단 역시 입소문을 노린 마케팅 전략인 셈이다. 실제로 ‘입소문 마케팅’은 제품을 사용해본 이들의 경험을 담아냈다는 점에서 소비자의 신뢰를 이끌어내기도 한다. 입소문마케팅을 통한 무자본 창업, 진정한 ‘상생’ 창업을 위한 신개념 솔루션의 개발에 업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최근 이러한 구전마케팅을 활용한 PENANE(페나네)의 새로운 시스템인 V2O(visit-to-online)솔루션이 크게 주목 받고 있다. ‘입소문플랫폼’으로 알려진 V2O 솔루션은 사업자가 소비자를 방문해 제품을 판촉, 판매하고 제품에 대한 생생한 체험기 및 사용 후기를 제공받아 다시 온라인에 소개함으로써 재구매를 확산시키는 통합홍보 시스템이다. 페나네는 좋은 제품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되는 작은 플랫
  • “면접 준비, 스피치·이미지메이킹 중요”…민간자격증 무료강의 활용

    “면접 준비, 스피치·이미지메이킹 중요”…민간자격증 무료강의 활용

    최근 청년 취업난이 더욱 심각해지면서 기업 입사 시험에 대한 취업 준비생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 특히 당락을 좌우하는 2차 면접시험의 경우 1차 필기시험과 달리 쉽게 정보를 얻을 수 없어 고민하는 청년들이 많다.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이 정식으로 인가한 민간자격증 전문교육원인 한국사이버진흥원은 취업 준비생 등 각종 면접을 앞둔 이들에게 도움이 되는 온라인 강의를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한국사이버진흥원의 관계자는 “면접을 앞둔 이들에게는 스피치지도사, 이미지메이킹, 프레젠테이션 전문가 등의 강의가 특히 도움이 될 것”이라며 “스피치 지도사는 자신의 역량을 호소력 있게 전달하는 법을, 이미지메이킹은 첫인상에서부터 비즈니스 매너를 배울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온라인 강의 무료 수강 이벤트를 활용하면 △사회교육분야(심리상담사, 미술심리상담사) △유아교육분야(방과후지도사, 독서지도사, 아동심리상담사) △전문가과정(스피치지도사, 이미지메이킹, 인성지도사) 등 민간자격증 20여종의 강의를 들을 수 있다. 무료 강의 수강에 참여하려면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추천인 코드에 ‘무한도전’을 입력하고 회원 가입하면 된다. 별도의 인원 제한 없이 고
  • NGO 플랜코리아 “가혹한 노동에 시달리는 아동에 관심을” 촉구

    NGO 플랜코리아 “가혹한 노동에 시달리는 아동에 관심을” 촉구

    국제구호개발 NGO 플랜코리아(대표 이상주)는 오는 12일 ‘세계 아동노동 반대의 날’을 맞아 존엄성과 교육받을 권리를 박탈당한 채 고통에 시달리고 있는 전세계 노동 아동들에 대한 관심을 가져달라고 촉구했다. 국제노동기구(ILO)에 따르면, 전세계 아동 노동 인구는 1억 6800만 명에 달하며, 그 중 1억2000만 명은 5세에서 14세 사이 아동이다. 특히, 8500만 명의 어린이들은 아동이 하기 벅차고 힘든 가혹한 노동을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ILO는 “전 세계 아동 수백만 명이 교육ㆍ건강ㆍ여가 및 기본적인 자유권을 침해당하며 노동에 종사하고 있다”며 “그 중 절반 이상이 강제 노동 및 불법 활동 등 위험 환경에 노출돼 있다”고 보고하기도 했다. 이처럼 심각한 아동 문제의 해결을 위해 ILO는 2002년부터 매년 6월 12일을 ‘세계아동노동반대의 날’로 제정해 전 세계적 관심을 촉구하고 있다. 플랜코리아 관계자는 “대부분의 아동노동을 하는 아이들은 학교를 그만두고 가족의 생계를 위해 노동 현장에서 일하고 있다”면서 “아동노동은 아동의 잠재력, 존엄성을 박탈하고 아동의 신체적 정신적 발전을 저해한다”고 피력했다. 또한 그는 “아동 노동은 육체
  • 서울 전셋값 폭등…저렴하고 경쟁률 낮은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관심

    서울 전셋값 폭등…저렴하고 경쟁률 낮은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관심

    서울 시내 아파트의 전셋값이 2012년 7월부터 지난달까지 47개월 연속 상승하면서 수도권으로 이사를 가는 전세 난민들이 늘고 있다. 10일 KB국민은행 주택가격 동향조사 통계자료에 다르면 서울 지역 아파트 평균 전셋값은 2014년 4월 3억 515만원에서 지난달 4억 408만원으로 2년 만에 약 1억원(32.4%)이나 올랐다. 서울 강남의 부동산 업계 관계자는 “최근 서울 전세난이 심각해지면서 인천 송도 등 수도권의 지역주택조합 아파트에 실수요자들이 몰리고 있다”면서 “한국은행의 기준금리 인하로 주택구매 여건이 좋아지면서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의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로 내 집 마련 계획을 세우는 사람들이 늘어난 것”이라고 설명했다.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는 조합에서 직접 땅을 사들이고 건축비를 부담하는 형식이다. 일반 분양보다 상대적으로 공급가격이 싸다. 또 주택청약통장 소유 여부나 청약 경쟁 순위에 관계없이 선착순으로 조합원 모집이 이뤄져서 치열한 청약 경쟁을 피할 수 있다. 서울 강남의 한 공인중개사는 “지역주택조합은 추진 속도가 빠르고 사업 승인 후에는 양도 및 양수 등 전매의 제한이 없어 내집 마련 목적은 물론 투자목적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면서 “인
  • 귀농귀촌 급증…“전원주택 등 부동산 정보 꼼꼼히 챙겨야”

    귀농귀촌 급증…“전원주택 등 부동산 정보 꼼꼼히 챙겨야”

    최근 베이비부머(1955~1963년 출생)의 은퇴가 본격화 되면서 귀농귀촌 인구도 급증하고 있다. 하지만 섣부른 귀농귀촌으로 정착에 실패하고 다시 도시로 돌아오는 경우도 적지 않다. 귀농귀촌 성공자들은 도시에서 시골로 떠나기 전에 반드시 전원주택 등 부동산 정보를 꼼꼼히 챙겨보는 등 철저한 사전 준비를 마쳐야 귀농귀촌에 성공할 수 있다고 조언한다. 10일 통계청에 따르면 2014년 귀농가구는 1만 1144가구로 1년 새 221가구(2.0%), 귀촌가구는 3만 3442가구로 전년 대비 1만 1941가구(55.5%) 늘었다. 최근 들어 서울 전셋값이 치솟으면서 귀농귀촌 인구는 더 늘었을 것으로 전망된다. 귀농귀촌 인구가 늘면서 전원주택 등 전원부동산에 대한 관심도 증가하는 추세다. 하지만 귀농귀촌에 관심이 있더라도 직접 발품을 팔아 농어촌에 내려가 부동산을 알아보기는 쉽지 않다. 최근 전국 지도를 기반으로 온라인으로 전원부동산 매물을 등록하고 검색할 수 있는 서비스도 등장해 예비 귀농귀촌 인구에 도움을 주고 있다. 귀농귀촌을 준비 중인 서울에 사는 50대 직장인 장모씨는 “최근 엔에이치 플러스의 전원부동산 직거래 플랫폼인 ‘시골로’가 나와서 간단한 회원가입
  • 만능 스토리텔러+공기청정기까지..스마트완구 요미몬 ‘눈길’

    만능 스토리텔러+공기청정기까지..스마트완구 요미몬 ‘눈길’

    아이들의 성장 발달 완구용품 업체 ㈜유비윈에서 지난 8일 ‘요미몬’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0~3세 영유아에서 초등학교 저학년까지 아동을 대상으로 정서발달과 언어발달 그리고 숙면에 도움을 주는 발달 완구. 동화와 동요, 위인전, 자장가 등 총 400개 콘텐츠가 탑재된 해당 제품은 마치 직접 동화를 읽어주고 노래를 불러주는 느낌이 든다고 하여 ‘만능 스토리텔러’라는 부제가 붙었다. 제품 디자인은 귀여운 생김새에 말랑말랑한 느낌의 실리콘 소재가 남아나 여아 구분 없이 누구나 친숙하게 받아들일 수 있는 외관으로, 약 13cm 사이즈에 200g의 가벼운 몸체는 아이들이 장시간 가지고 놀기 부담스럽지 않은 크기다. ‘요미몬’은 완구로는 독특하게 공기정화기가 탑재된 제품으로 최근 공기질에 대한 우려가 커지면서 사회문제로 까지 대두되는 가운데 더욱 주목할 만한 기능이 아닐 수 없다. 제조사인 ㈜유비윈 측이 밝힌 공기정화 관련 전문기관 실험인증 결과에 따르면, 해당 제품은 공기 중 담배연기와 미세먼지제거 그리고 포름알데히트, 톨루엔 등의 유해물질을 정화시키는가 하면 백색 포도상구균 살균 및 탈취기능이 뛰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뿐만 아니라 ‘공기 비타민’이라 불리는 음이
  • 퇴근 후 여가 즐기는 직장인 23% 불과…“지하철역 콘서트 개최”

    퇴근 후 여가 즐기는 직장인 23% 불과…“지하철역 콘서트 개최”

    “하루 종일 직장에서 업무에 시달리면 집에 가서 바로 잠들어요. 여가 생활은 꿈도 못 꿉니다.” 서울에서 직장을 다니는 김모(35)씨는 대학생 시절 영화는 물론 콘서트, 뮤지컬 등을 즐겨 봤지만 직장 생활을 시작한 뒤로는 여가 생활을 즐길 시간이 나질 않았다. 바쁜 업무로 녹초가 돼 집으로 돌아오기 때문이다. 10일 한 취업포털이 직장인 8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퇴근 후 여가를 자주 즐긴다고 답한 직장인은 23%에 불과했다. 가끔 취미생활을 한다는 답변자가 60%, 아예 못하는 경우는 16%였다. 퇴근 후 여가 활동을 하는 직장인의 경우 우울함을 느끼는 경우가 25%에 그쳤지만 그럴 여유가 없는 이들 중에는 무려 44%가 우울하다고 답했다. 시간을 따로 내서 여가 생활을 즐기기 어려운 직장인들을 위해 퇴근 시간에 서울 및 수도권 곳곳의 지하철 역 인근 공터와 광장에서 콘서트가 열린다. 사단법인 한국음악발전소와 IBK기업은행, 뮤지스땅스가 직장인들을 응원하기 위해 사회공헌 캠페인의 일환으로 ‘IBK 토닥토닥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콘서트는 6월 14일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 대강당을 시작으로 매 주 1회씩 총 7회 진행된다. 콘
  • ‘제 5회 건강한 나눔 함께데이’ 공동나눔행사 열려

    ‘제 5회 건강한 나눔 함께데이’ 공동나눔행사 열려

    건치(健齒) 운동의 일환으로 펼쳐지는 ‘건강한 나눔 함께데이’ 행사가 올해로 5회째를 맞는다. 이번 행사는 9일 ‘구강의 날’을 기념해 인천시 남구 용현동에 위치한 해성 보육원(원장 경현옥)에서 어린이 30여 명을 대상으로 유디치과와 사회공헌 협약을 맺은 본아이에프㈜가 공동으로 진행했다. 고광욱 유디치과 대표원장이 해성 보육원을 방문해 아이들의 구강건강을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아이들은 치아건강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만화로 제작된 영상자료를 시청하고, 자체 개발한 아이클레이 공작(치아모형 만들기), 색칠 공부 등 치아건강체험 학습을 받았다. 해성 보육원은 1894년 제물포 고아원으로 설립된 국내 최초의 보육원이다. 현재 인천광역시 입양지정기관으로 등록되어 있으며, 아동을 보호하고 자립을 돕는 아동 복지 전문 기관의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고 대표원장은 “어릴 때부터 스스로 치아에 대한 소중함과 올바른 구강건강 상식을 확립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 정기적으로 방문해 아이들의 구강건강 증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 밖에도 임직원들은 행사에 참여한 아동에게 어린이칫솔, 양치컵, 3분 모래시계로 구성된 구강관리
  • 한국생산기술연구원, 국제뿌리산업 전시회 개최

    한국생산기술연구원(원장 이영수, 이하 생기원)은 오는 15일부터 4일간 제조업의 핵심 공정기술인 뿌리산업과 최신 산업 트렌드를 주제로 한 2016 국제뿌리산업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생기원과 광주광역시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주조, 금형 등 제조업 기반기술의 발전사와 동향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국내 최초 뿌리산업 전문 전시회로 올해 2회째를 맞았다. 뿌리산업은 제조업의 근간이 되는 금형, 주조, 소성가공, 열처리, 표면처리, 용접 등 6대 핵심제조기반기술을 가리킨다. 우리나라 주력 제조업의 핵심 공정기술을 담당하는 국가 기반산업으로 자동차, 조선 등 제조업 경쟁력의 근간을 이루고 있다. 한국생산기술연구원은 이번 전시회에서 산업계 전반의 기술 경쟁력 제고에 필요한 ▲뿌리산업기술 ▲청정생산시스템기술 ▲융합생산기술 등 3대 중점 연구분야로 섹션을 나눠 출품하게 된다. 세부 전시품목으로는 근력지원 로봇 수트, 인체 치료용 고성능 메디컬 섬유, 대형 연소시스템의 농도, 온도분포 실시간 분석을 위한 TDLAS 계측시스템 등이 있으며 이외에도 뿌리산업 분야의 신기술과 최신 산업 트렌드가 반영된 다양한 제품들이 소개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전시회 부대행
  • 페이스북 관계자가 밝힌 불쾌한 진실…“미모의 여성이 친구 신청했다면...”

    페이스북 관계자가 밝힌 불쾌한 진실…“미모의 여성이 친구 신청했다면...”

    페이스북 이용자라면, 특히 남성 이용자라면 처음 보는 여성의 친구 신청에 설렜던 경험이 있을 것이다. 누군지도 모르는 여성이지만 페이스북 친구 맺기를 신청한 여성 대부분은 남성들이 관심을 가질 만 한 미모를 자랑한다. 그녀들은 왜 당신에게 관심을 보일까? 여기 페이스북 코리아 관계자가 그 불쾌한 진실을 공개했다. 박상현 페이스북 코리아 홍보총괄은 8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친구 신청’ 요청을 거절해야 할 계정의 특징을 소개했다. 박 홍보총괄은 ▲처음 보는 미모의 남성 또는 여성, ▲게시물이 다섯 개 미만, ▲프로필이 생성된 지 2주 이내인 페이스북 계정을 꼽으며 “위 세 가지를 충족하면 백프롭니다. 거절하세요. 신고까지 해주시면 더욱 감사합니다”라고 악성 계정 유형을 공개했다. 박 홍보총괄은 “처음 보는 분이 친구를 신청했는데 함께 아는 친구가 몇 있다고 해서 이를 수락하시면 수 일 이내에 스팸 또는 불편한 게시물과 함께 자신의 이름이 노출될 확률이 높습니다”라고 설명했다. 박 홍보총괄은 이런 내용과 함께 ‘#미모의여성이왜나에게 관심을갖겠나’라는 해시태그까지 달아 유익한 정보에 재치까지 더했다. 큐레이션팀 iseoul@seoul.co.kr  
  • 희망소비자가격 200원! 그 시절 추억의 아이스크림들

    희망소비자가격 200원! 그 시절 추억의 아이스크림들

    벌써 낮 최고기온이 30도를 웃도는 더위가 시작됐다. 여름보다 빨리 찾아 온 무더위를 맞아 아련한 추억 속 인기 아이스크림들을 꼽아봤다. 1. (데워먹는) 비얀코 1993년 처음 출시된 롯데제과의 아이스크림. 딸기 시럽을 얹은 바닐라맛 소프트아이스크림을 다 먹고 나면 사과맛 샤베트를 맛볼 수 있다. 두 가지 종류의 아이스크림을 먹을 수 있어서 아이스크림의 이름도 ‘더블’비얀코. 간혹 투명 플라스틱 뚜껑을 잘못 열면 아이스크림 상단부분이 절단돼 뚜껑에 그대로 담겨나오는 ‘참사’가 벌어지곤 했다. 이제는 고인이 된 당대 최고 인기스타 최진실과 여전한 ‘개그왕’ 이경규가 등장하는 광고를 보면 ‘데워먹는 비얀코’도 출시했었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그냥 먹으면 아이스크림, 데워먹으면 밀크쉐이크’라는 광고문구 그대로 전자레인지에 데워먹을 수 있는 제품이다. 냉동식품인 아이스크림을 데워먹는다는 발상이 참신하다. 2. 깐도리 1983년 하이디에서 출시된 아이스 바로 과거에는 삼양식품이 유통을 맡았다. 7080세대에게는 추억을 불러일으키는 팥 아이스크림으로 또 다른 팥 아이스바 ‘비비빅’과 주로 비교된다. 당시 비비빅을 먹을 때 씹히는 통팥껍질의 식감을 선호하는
  • [카드뉴스] “뜨거운 여름… 개·고양이는 더 힘들다” 무더위로부터 반려동물 지키는 방법
  • 한국바른교육평생교육원, 아동·미술심리상담사 1급 민간자격증 무료수강 행사

    한국바른교육평생교육원, 아동·미술심리상담사 1급 민간자격증 무료수강 행사

    한국바른교육평생교육원이 선착순 이벤트를 통해 방과후 지도사, 아동·미술심리상담사 등의 민간자격증 교육 무료수강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선착순 5000명에게 병원 코디네이터, 커피바리스타 등 총 40과정 민간자격증 교육 무료수강 혜택 지원을 골자로 한다.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한국바른교육평생교육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STUDY’를 입력하면 된다. 선착순 5000명 안에 들었을 경우 커피바리스타, 방과후 지도사 등 40과정 민간자격증 교육 무료수강이 가능하다. 또한 추가 혜택으로 한국자격검정진흥원 2016년 시험 예상 기출문제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무료수강 이벤트를 진행하는 이 평생교육원은 서울특별시 강남교육지원청으로부터 원격평생교육원 시설인가를 받은 교육기업이다. 해당 기업은 별도의 절차 없이 바로 1급 취득이 가능한 40종의 민간자격증(아동·미술심리상담사, 병원코디네이터 등) 교육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40종 민간자격증 교육서비스는 강의와 시험이 100% 온라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취득 후 실무에서 바로 사용 가능하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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