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영상 캡처
길거리에서 행인의 휴대전화를 빼앗으려던 2인조 오토바이 강도가 역으로 강도질을 당하는 황당한 상황이 연출됐다.
지난 29일 ViralHog 유튜브 채널에는 보는 이들의 고개를 갸우뚱하게 만드는 영상 하나가 올라왔다. 그야말로 강도가 강도를 만나는 코미디 같은 상황이 담겨 있다.
영상에는 두 남성이 주차된 픽업트럭에 기대 휴대전화를 들여다보고 있다. 이때, 그들 옆을 지나치던 오토바이를 탄 남성들이 강도로 돌변한다. 급기야 흉기를 꺼내 남성들을 위협하며 휴대전화를 빼앗으려 한다.
하지만, 이들의 강도행각은 딱 여기까지다. 휴대전화를 함께 보던 남성들이 돌연 강도로 돌변해 권총을 꺼내 든 것이다. 상대에게 휴대전화와 모자까지 빼앗긴 오토바이 강도들은 결국 강도질을 하려다 ‘탈탈 털린 채’ 영상이 마무리된다.
영상을 게재한 이는 “두 강도가 오토바이를 타고 휴대전화를 든 남자들에게 강도행각을 시도했으나, 결국 상대에게 당하고 말았다”고 설명했다.
2016년에도 이와 유사한 영상이 공개돼 화제가 됐지만 곧 연출된 것으로 밝혀진 바 있다. 이전 영상을 만들었던 인도의 한 콘텐츠 제작자는 사실 관계를 확인하지 않고 영상을 퍼 나르는 “오늘의 세태에 질문을 던지기 위해 제작했다”고 연출의도를 밝혔다.
이 영상 역시 논란이 된 당시 영상과 유사한 설정으로 촬영돼 누리꾼들이 문제를 제기하고 있다.
사진 영상=ViralHog/유튜브
영상팀 seoultv@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