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았어!’ 랜딩기어 고장 美 항공기 동체착륙 순간

‘살았어!’ 랜딩기어 고장 美 항공기 동체착륙 순간

입력 2014-07-05 00:00
수정 2014-07-05 12:47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랜딩 기어가 고장 난 소형 비행기가 동체 착륙을 시도해 성공하는 영상이 공개돼 화제다.

2일(현지시간) 미국 인터넷매체 더블레이즈는 해당 영상을 소개하면서 지난 1일 샌안토니오 공항에서 비상 동체 착륙 소동이 벌어졌다고 보도했다.

기장은 착륙 2시간 전 랜딩기어에 이상이 있음을 인지하고, 샌 안토니오 공항 컨트롤 타워에 항공기 상태를 전했다. 이후 기장은 안전한 착륙을 위해 먼저 연료통 비우기를 시도한다. 현지 상공을 돌면서 연료가 떨어질 때까지 침착하게 기다린 것이다.

연료통이 다 비워지기 직전 착륙을 시도한 비행기는 활주로에 미끄러지며 큰 사고 없이 안전하게 착륙에 성공했다. 기내에 탑승했던 승객들은 해당 항공기에서 내린 후 포옹을 나누며 안도의 한숨을 돌렸다.



당시 지역 방송사에서는 이 상황을 생중계로 안방에 고스란히 전달했고, 시청자들은 두 시간 가량 이 극적인 드라마를 보았다고 더블레이즈는 전했다.

사진·영상=NataliaBlogger

문성호 기자 sungho@seoul.co.kr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금투세 유예 vs 폐지
더불어민주당이 내년 1월 시행 예정인 금융투자소득세(금투세) 도입 여부 결정을 지도부에 위임해 국민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국민의힘은 금투세 폐지를 당론으로 정했고, 민주당 내부에서는 유예와 폐지에 대한 의견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유예와 폐지, 두 가지 선택이 있다면 당신의 생각은?
유예해야 한다
폐지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