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케이션북스 신화와 브랜드 모티프
또한 “신화에는 창의성의 원천인 상상력이 응축돼 있다”면서 “승리의 나이키, 아름다움의 시작 비너스, 치명적인 팜 파탈로 비유되는 베르사체 등은 ‘살아 있는 이야기’로 받아들여지면서 브랜드 원형을 재창조하고 있다”고 설명한다. 이어 “신화는 인류의 시원(始原)을 이야기하면서 언제나 창조를 이야기한다”며 “신화의 모티프는 브랜드를 통해 소비자들의 감정적 욕구 속으로 파고들어 종교와 같은 유대관계를 맺을 수 있는 원천이 되고 있다”고 말한다.
김태곤 객원기자 kim@seoul.co.kr
2018-04-26 35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