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기업·국가별 효과적 이미지는?…‘이미지 관리’ 출간

개인·기업·국가별 효과적 이미지는?…‘이미지 관리’ 출간

장진복 기자
장진복 기자
입력 2016-06-24 16:47
수정 2016-06-24 16: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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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재웅 을지대 교수, 이미지 형성 과정 등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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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간 ‘이미지 관리’
신간 ‘이미지 관리’
개인이나 기업뿐만 아니라 국가까지 ‘이미지 경쟁’을 벌이는 시대다.

특히 모바일 인터넷, 인공지능 발전 등으로 요약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는 이미지의 중요성이 더욱 커질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많은 이들이 이미지 관리의 필요성에 대해서는 공감하면서도, 정작 이미지가 형성되는 논리에 대해서는 이해하지 못한다.

이런 가운데 이미지란 무엇인지, 이미지 형성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는 무엇인지 자세하게 소개해주는 신간이 나왔다.

저자인 유재웅 을지대 의료홍보디자인과 교수는 이미지 관리 대상을 개인, 기업, 국가로 나눠 사례 분석을 통해 효과적인 이미지 관리 방안을 제시한다.

또 이미지 관리를 위해 이미지 측정을 어떻게 할 것인지에 대한 고민도 해결해준다.

유 교수는 제23회 행정고등고시(1979)를 통해 공직에 입문한 뒤 청와대 국정홍보 담당 국장, 국정홍보처 국정홍보국장 및 홍보기획국장, 대통령홍보기획비서관 등을 역임했다.

2004년부터 약 4년간 정부의 해외 홍보(PR) 업무를 총괄하는 해외홍보원장도 지냈다.

저서로는 ‘한국사회의 위기 사례와 커뮤니케이션 대응 방법’(2016), ‘위기관리의 이해’(2015), ‘정부 PR’(2014), ‘국가 이미지’(2013) 등이 있다. 현재는 정부 및 각종 기관의 자문 및 심사평가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유 교수는 세계 3대 인명사전인 ‘마르퀴즈 후즈후 세계 인명사전’(Marquis Who’s Who in the World) 2016년판에 ‘Communication Educator’로도 등재됐다. 132쪽. 9800원.

장진복 기자 viviana49@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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