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냥 참 어렵다’ 도마뱀 꼬리 스윙에 새끼 표범의 움찔

‘사냥 참 어렵다’ 도마뱀 꼬리 스윙에 새끼 표범의 움찔

입력 2018-06-29 11:15
수정 2018-06-29 11:15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유튜브 영상 캡처.
유튜브 영상 캡처.

새끼 표범이 왕도마뱀(이하 도마뱀)을 사냥하는 모습이 공개됐다. 최근 잠비아 중남부 카푸에시 카잉구 사파리 로지에서 포착된 해당 영상은 지난 19일 레이테스트사이팅에 소개됐다.

영상을 보면, 새끼 표범 한 마리가 도마뱀과 대치하고 있는 것으로 시작한다. 호시탐탐 공격 기회를 엿보는 어린 표범과 달리 도마뱀은 표범을 등진 채 긴 꼬리를 휘두르며 강하게 방어 중이다. 도마뱀의 기세에 어린 표범은 몸을 움찔하며 선뜻 다가서지 못한다.

도마뱀의 강력한 꼬리 스윙(?)에 난감해하던 표범은 잠시 후 반격에 나선다. 기죽지 않고 앞발로 도마뱀의 툭툭 치며 공격을 이어가던 표범은 결국 도마뱀의 목덜미를 제압하면서 사냥을 마무리한다.

흥미로운 이 순간을 목격한 코스타 프래인지스키즈는 “나는 영상 속 도마뱀이 살아남지 못했다고 확신한다. 무엇보다 놀라운 이 상황을 목격하고 든 생각은, 자연이 우리를 서스펜스에 빠뜨릴 수 있는 한 방식 같았다”고 전했다.

사진 영상=Kruger Sightings/유튜브

영상팀 seoultv@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설명절 임시공휴일 27일 or 31일
정부와 국민의힘은 설 연휴 전날인 27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하기로 결정했다. “내수 경기 진작과 관광 활성화 등 긍정적 효과가 클 것으로 예상한다”며 결정 이유를 설명했다. 그러나 이 같은 결정에 일부 반발이 제기됐다. 27일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될 경우 많은 기혼 여성들의 명절 가사 노동 부담이 늘어날 수 있다는 의견과 함께 내수진작을 위한 임시공휴일은 27일보타 31일이 더 효과적이라는 의견이 있다. 설명절 임시공휴일 27일과 31일 여러분의…
27일이 임시공휴일로 적합하다.
31일이 임시공휴일로 적합하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