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심은 금물’ 에스컬레이터 사고 모음

‘방심은 금물’ 에스컬레이터 사고 모음

문성호 기자
입력 2017-08-04 14:29
수정 2017-08-04 14:3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유튜브 영상 캡처
유튜브 영상 캡처

여행 가방을 끌고 지하철 에스컬레이터에 오르던 사람들의 아찔한 사고 순간이 공개됐다.

영국 철도시설공단 네트워크 레일은 지난달 30일 유튜브 채널과 페이스북을 통해 에스컬레이터 사고 순간들을 엮은 영상 하나를 소개했다. 에스컬레이터 위에 오를 때 짐을 들고 타면 위험할 수 있음을 보여주는 이 영상은 잉글랜드 리즈 역에서 촬영됐다.

영상에는 무거운 여행 가방을 끌고 에스컬레이터에 오른 사람들이 중심을 잃고 넘어지는 모습이 담겨 있다. 일부 이용 승객은 에스컬레이터 아래로 굴러 떨어지는 사고를 겪기도 한다.

네트워크 레일은 “무거운 짐이 있을 때, 에스컬레이터 대신 승강기 사용을 권고하기 위해 해당 영상을 공개한다”며 “우리는 사람들이 다치지 않고 안전하게 여행을 마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사진 영상=Network Rail/유튜브

영상팀 seoultv@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설명절 임시공휴일 27일 or 31일
정부와 국민의힘은 설 연휴 전날인 27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하기로 결정했다. “내수 경기 진작과 관광 활성화 등 긍정적 효과가 클 것으로 예상한다”며 결정 이유를 설명했다. 그러나 이 같은 결정에 일부 반발이 제기됐다. 27일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될 경우 많은 기혼 여성들의 명절 가사 노동 부담이 늘어날 수 있다는 의견과 함께 내수진작을 위한 임시공휴일은 27일보타 31일이 더 효과적이라는 의견이 있다. 설명절 임시공휴일 27일과 31일 여러분의…
27일이 임시공휴일로 적합하다.
31일이 임시공휴일로 적합하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