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젯 스피너’ 이용해 만든 놀라운 상상력의 결정체

‘피젯 스피너’ 이용해 만든 놀라운 상상력의 결정체

박홍규 기자
입력 2018-03-20 15:07
수정 2018-03-20 15:18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피젯 스피너를 이용해 만든 연쇄반응 판(유튜브 영상 캡처)
피젯 스피너를 이용해 만든 연쇄반응 판(유튜브 영상 캡처)

지난해 아이들 사이에서 최고의 인기를 끌었던 장난감인 ‘피젯 스피너(fidget spinner)’.

집중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기도 하지만 장난감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란 반대 주장도 만만치 않았다. 하지만 세계적으로 급속한 인기몰이를 했던 건 분명하다.

한 때 크게 유행했던 피젯 스피너 18개와 비슷한 수의 쇠구슬을 이용해 공학적으로 만든 ‘연쇄반응 움직임판’ 영상이 화제다. 지난 17일(현지시각) 영국 동영상 공유사이트 라이브릭에서 소개돼 하루만에 40만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했다.

이 영상은 스피너와 가위 등을 이용해 완성한 후, 지난 2월 유튜브에 게재했던 첫 번째 영상에 이은 두 번째 작품이다. 첫 번째 작품은 3개월 기간과 500번의 시행착오 끝에 완성해 큰 인기를 끌었다. 두 번째 영상도 피젯 스피너의 무한한 공학적 연쇄반응을 이용해 만들었다.


두 영상을 보면 그저 이 유튜버의 놀라운 상상력에 감탄사밖에 나오지 않는다.

영상을 찾은 많은 누리꾼들은 “당신이 진정한 천재다”, “내가 지금까지 본 것 중 가장 경외로운 공학적인 연쇄반응이다”, “수많은 시행착오 끝에 완성한 작품에 경의를 표한다” 등의 찬사가 이어졌다.



사진 영상=Kaplamino/유튜브

영상팀 seoultv@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설명절 임시공휴일 27일 or 31일
정부와 국민의힘은 설 연휴 전날인 27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하기로 결정했다. “내수 경기 진작과 관광 활성화 등 긍정적 효과가 클 것으로 예상한다”며 결정 이유를 설명했다. 그러나 이 같은 결정에 일부 반발이 제기됐다. 27일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될 경우 많은 기혼 여성들의 명절 가사 노동 부담이 늘어날 수 있다는 의견과 함께 내수진작을 위한 임시공휴일은 27일보타 31일이 더 효과적이라는 의견이 있다. 설명절 임시공휴일 27일과 31일 여러분의…
27일이 임시공휴일로 적합하다.
31일이 임시공휴일로 적합하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