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쏙 빼는 게 가장 쉬워요!’ 세상에서 젠가 가장 잘하는 소녀

‘쏙 빼는 게 가장 쉬워요!’ 세상에서 젠가 가장 잘하는 소녀

손진호 기자
손진호 기자
입력 2017-01-09 18:12
수정 2017-01-09 18:13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세상에서 젠가를 가장 잘하는 소녀 영상이 화제네요.

젠가(Jenga)는 같은 사이즈인 직육면체의 조각(block)들을 쌓아 만든 탑에서 무너지지 않도록 주의하며 한 손으로 한 조각을 빼며, 맨 위에 다시 쌓아 올리는 동작을 교대로 하는 테이블 게임.(참고: 위키백과)

영상에는 ‘젠가-메이징 키드’(Jenga-mazing Kid)로 알려진 8살 소녀 라일리 대쉬우드(Riley Dashwood)가 여러 방법으로 젠가하는 모습이 담겨 있습니다. 그녀는 손가락 튕기기로 블록을 빼내는가 하면 입김을 불어 어려운 상황의 블록을 빼냅니다. 심지어 맨 밑의 블록을 순간적으로 빼내는가 하면 손칼날치기로 블록을 제거합니다.



한편 라일리는 젠가뿐만 아니라 생활용품을 이용해 묘기를 펼치는 트릭 샷(trick-shot)에도 특별한 재능을 보유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사진·영상= Riley Dashwood facebook / Riley Diary youtube

영상팀 seoultv@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설명절 임시공휴일 27일 or 31일
정부와 국민의힘은 설 연휴 전날인 27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하기로 결정했다. “내수 경기 진작과 관광 활성화 등 긍정적 효과가 클 것으로 예상한다”며 결정 이유를 설명했다. 그러나 이 같은 결정에 일부 반발이 제기됐다. 27일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될 경우 많은 기혼 여성들의 명절 가사 노동 부담이 늘어날 수 있다는 의견과 함께 내수진작을 위한 임시공휴일은 27일보타 31일이 더 효과적이라는 의견이 있다. 설명절 임시공휴일 27일과 31일 여러분의…
27일이 임시공휴일로 적합하다.
31일이 임시공휴일로 적합하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