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긍호 선생 후손 데니스 텐 환상연기 “김연아 응원한다”

민긍호 선생 후손 데니스 텐 환상연기 “김연아 응원한다”

입력 2014-02-23 00:00
수정 2014-02-23 15:09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민긍호 후손 데니스 텐 트위터
민긍호 후손 데니스 텐 트위터
소치 동계올림픽 피겨스케이팅 갈라쇼에서 피겨 여왕 김연아의 파트너인 카자흐스탄 선수 데니스 텐(21)이 민긍호 선생의 후손으로 밝혀져 관심을 모으고 있다.

23일(한국시간) 러시아 소치의 아이스버그 스케이팅 팰리스서 열린 2014 소치동계올림픽 피겨스케이팅 갈라쇼 2부에서는 남녀 선수 16명씩이 짝을 이뤄 페어 무대를 선보였다.

이날 김연아는 남자 싱글 프리 스케이팅에서 동메달을 목에 건 데니스 텐과 함께 등장했다. 평소 김연아의 팬을 자처한 데니스 텐은 연기 도중 김연아의 등을 다정하게 감싸 안아 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심지어 데니스 텐은 자신의 트위터에 김연아와 함께 찍은 사진을 공개해 팬들의 부러움을 사기도 했다.

카자스흐탄 출신의 피겨스타 데니스 텐은 독립운동가 민긍호 의병장의 외고손자로 밝혀졌다. 데니스 텐은 한국계 아버지 유리 엘렉산드로이치 텐과 한국계 어머니 옥산나 엘렉씨예브나 텐 사이에서 둘째 아들로 태어났다 2010년 민긍호 선생 묘를 직접 방문하기도 하고 민긍호 선생에 대한 논문도 쓴 것으로 알려진다.

데니스 텐은 동메달 획득 후 인터뷰에서 “세계 선수권 은메달 이후 부담이 너무 컸다”면서, “한국인의 피가 흐르는게 자랑스럽다. 이제 김연아 응원에 힘을 쏟겠다”고 밝혔다.

네티즌들은 “데니스 텐, 민긍호 후손이라니 너무 자랑스럽다”, “데니스 텐, 민긍호 후손이라는 사실 이번에 알았네. 놀랍다”, “데니스 텐, 민긍호 후손 정말 눈여겨 보게 되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금투세 유예 vs 폐지
더불어민주당이 내년 1월 시행 예정인 금융투자소득세(금투세) 도입 여부 결정을 지도부에 위임해 국민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국민의힘은 금투세 폐지를 당론으로 정했고, 민주당 내부에서는 유예와 폐지에 대한 의견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유예와 폐지, 두 가지 선택이 있다면 당신의 생각은?
유예해야 한다
폐지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