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지성복 효성해링턴 코트
부동산 전문가들은 31일 “예전에는 같은 행정구역이면 부동산 시세가 같이 움직이는 경향이 있었지만, 지금은 개별 입지별로 다르게 움직인다”고 설명한다.
(주)효성은 용인 수지 최초 전 세대 테라스 하우스인 ‘수지성복 효성해링턴 코트’ 견본주택을 3일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나설 예정이다. 용인시 수지구 성복동 558-22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1층~지상 4층, 16개동 규모로 전 세대 84㎡ 총 236가구로 이루어져 있다.
전 세대 전용면적 84㎡ 주택형으로 들어서는 이 단지는 아래층과의 면적 차이를 통해 테라스를 조성하였으며 4Bay설계를 적용하여 채광과 통풍을 고려했다.
단지에서 1분 거리에 위치한 서수지IC를 통해 용인-서울 고속도로를 이용하면 판교는 약 10분, 강남은 약 20분대에 도달할 수 있다. 지난 1월 말 개통된 신분당선 성복역을 통해 대중교통으로도 강남까지 약 20분대에 도착할 수 있다.
또한 성복역 옆에 들어서는 롯데 복합몰(2018년 예정)에 롯데마트와 롯데시네마가 입점하게 되면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동은아이유치원, 효자초, 성서초․중학교, 성복중․고등학교 등 학교도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동 152번지(예정).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