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죄까지 예방하는 ‘셉테드 인증’ 아파트

범죄까지 예방하는 ‘셉테드 인증’ 아파트

입력 2016-05-19 18:43
수정 2016-05-19 18:43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남양주 라온 프라이빗, 셉테드 인증
남양주 라온 프라이빗, 셉테드 인증


입주민에게 쾌적성과 안전성을 제공하는 범죄예방 환경설계 ‘셉테드’가 최근 아파트 특화설계로 뜨고 있다.

‘셉테드’란 인적이 드문 공원의 어두운 가로등을 밝은 등으로 교체하거나 지하주차장에 감시카메라를 설치하는 등 환경개선을 통해 범죄발생 빈도를 낮추는 건축설계를 뜻한다. 선진국형 범죄예방 기법인 셉테드 인증을 받은 아파트는 단지 내 범죄 위험요인과 환경 등 단지 내 범죄 위험요인 172개를 평가해 범죄 안정인증을 부여받은 아파트이다.

셉테드 인증 단지는 거주자의 만족도도 높다. 황성은 서울과학기술대 박사(과정)의 자료에 따르면 셉테드 인증 아파트단지 거주자를 대상으로 범죄예방 만족도를 분석한 결과, 이전 거주지와 비교 시 91.6%, 주변의 미 인증 아파트와 비교 시 약 1.5배 이상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최근 분양시장에서 자녀들 교육에 관심이 큰 30~40대가 주 수요층으로 자리 잡으면서 건설사마다 교육특화 시설을 선보이고 있다“며 ”교육특화 시설을 갖춘 데다 셉테드 인증까지 받은 아파트가 자녀 키우기 좋은 아파트의 최적화된 조건인 셈”이라고 설명했다.

이처럼 셉테드 인증 아파트가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남양주 라온 프라이빗’이 자녀를 키우기 좋은 안전과 교육이 우수한 단지로 관심을 받고 있다. 단지는 관리비 절감은 물론 서울 춘천고속도로 화도IC를 통해 잠실을 20분대면 접근 가능한 편리한 교통여건으로 지역 내 실수요자는 물론 서울 전세난민 수요를 끌어들이고 있다.

경기도 남양주시 화도읍 녹촌리 216번지 일원에 위치한 ‘남양주 라온 프라이빗’은 지하 2층~지상 25층 29개동 규모로 △전용 59㎡ 759가구 △전용 66㎡ 13가구 △전용 72㎡ 715가구 △전용 80㎡ 9가구 △전용 84㎡ 505가구로 구성된다.

단지는 서울춘천고속도로 화도IC, 수석-호평 간 고속도로, 46번국도가 단지와 인접해 서울 및 수도권, 춘천 등 전국 어디로든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또한 경춘선 마석역과 광역버스를 이용하면 대중교통으로 강남까지 30분대 진입이 가능해 업무지구가 밀집한 서울 강남권으로 출퇴근이 용이하다. 2020년 개통예정인 제2외곽순환도로가 개통되면 수도권 접근성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교육 및 생활편의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단지 내 어린이집을 비롯해 공립유치원, 초등학교가 들어설 예정이다. 주변에 롯데마트, 하나로마트 등 대형마트와 농협, 우체국, 병원, 체육문화센터, 도서관 등 각종 생활편의시설을 가깝게 누릴 수 있다.

단지는 인근 아파트에서 찾아보기 힘든 4Bay구조 설계가 적용돼 보다 넓은 공간 활용은 물론 탁월한 개방성과 채광, 통풍도 가능하다. 또한 넉넉한 수납공간을 제공하는 팬트리 제공으로 입주민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저층부를 위한 특화설계도 선보인다. 저층 일부 가구에는 테라스 특화설계를 적용해 개방감을 높였다. 테라스 공간은 입주민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다양한 공간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더불어 일부 가구는 복층 구조로 설계해 보다 넓은 공간을 누릴 수 있도록 배려했다.

‘남양주 라온 프라이빗’ 견본주택은 경기도 구리시 인창동 316-49번지에 위치한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금투세 유예 vs 폐지
더불어민주당이 내년 1월 시행 예정인 금융투자소득세(금투세) 도입 여부 결정을 지도부에 위임해 국민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국민의힘은 금투세 폐지를 당론으로 정했고, 민주당 내부에서는 유예와 폐지에 대한 의견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유예와 폐지, 두 가지 선택이 있다면 당신의 생각은?
유예해야 한다
폐지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