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신 신동백 롯데캐슬 에코
사진: 롯데 건설
롯데건설이 분양 중인 용인시 중동 650 일대에 위치한 신동백 롯데캐슬 에코다. 지하 3층, 지상 17~40층 아파트 26개동에 2770가구로 구성되는 대규모 단지다.
롯데캐슬 에코의 특징은 일반적으로 아파트 단지에 조성되는 소규모 실내골프 연습장과 비교할 수 없는 미니형 파3 6홀 규모(거리: 약 30~50m)의 골프장을 갖고 있다는 점이다. 6m에 달하는 18개 타석 연습장과 20m 롱퍼팅그린, 스크린골프, 피칭룸을 갖춘 대규모 실내골프연습장도 있다.
4개 레인(길이 25m)을 갖춘 실내수영장과 약 750여㎡ 규모의 대형 피트니스센터(웰빙테라피 룸 포함), 게스트하우스, 개인작업이나 동호회 활동이 가능한 스튜디오, 200석 규모의 대형독서실과 북카페도 마련했다.
이 아파트는 계약금 5%만 내면 입주가 가능하다. 중도금(50%) 및 잔금(25%)을 2년간 유예해 주고 대출이자를 전액 지원해주기 때문에 입주자의 부담을 크게 줄인 것이 장점이다. 그 동안 용인에 공급된 중대형 아파트와 달리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84㎡, 99㎡ 가구가 전체 공급 가구수의 67.8%이다.
서울 접근성은 용인 수원 중에서도 최고를 자랑한다. 용인 경전철 어정역이 도보 거리에 위치해 있다. 사통팔달의 도로망을 갖추고 있어 각 지역으로 이동하기 편리하다.
교육여건 또한 우수하다. 단지 주변에 초등학교(중일초)와 중학교(어정중)가 들어서 있다. 또, 성지중, 성지고, 동백고 등도 통학이 가능하다. 경찰대학과 강남대학교, 단국대 등도 가깝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