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 유통 경로도 다변화…어려웠던 명품 해외 구매 보다 쉽고 빠르게

명품 유통 경로도 다변화…어려웠던 명품 해외 구매 보다 쉽고 빠르게

입력 2016-05-03 18:20
수정 2016-05-04 1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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캡슐바이뮤러
캡슐바이뮤러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명품의 매출 신장 폭이 둔화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나 온라인에서는 상황이 다르다.다양한 매체가 발달하면서 새로운 명품 브랜드의 구입 경로와 수용 속도가 빨라지고 있고, 성장세도 두드러진다.

그러나 국내 명품 소비자들의 높은 눈높이를 온라인 몰들이 따라잡기에도 역부족인 것으로 알려졌다. 기존 병행 수입업자들이 새로운 명품 브랜드 대신 전통적인 브랜드만 유통해 시즌이 지난 재고가 유통되는 등의 문제점이 야기되고 있어서다.

명품 유통업계 관계자는 “국내 소비자들은 주로 온라인에서 유통되지 않는 상품을 사기 위해 구매대행이나 해외 직구 사이트를 이용해왔지만 배송이나 환불, AS에 관한 문제점들이 일어나면서 소비자들의 불만이 높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소비자 불만을 해소하기위해 새로운 상품들을 국내에 유통시키려는 업체들이 속속 등장했다. 이 업체들은 배송이나 가격, 명품 라인업의 다양화를 추구하면서 국내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겠다는 전략이다.

이와 관련, 국내 명품 플랫폼 업체인 캡슐바이뮤러는 2017S/S 시즌을 대비해 대규모 ‘시즌 오더’를 시행했다.

캡슐바이뮤러는 이탈리아 현지에 물류센터를 세워 운영하면서 이탈리아 각지의 1차 벤더 대형 부티크들과 계약해 유통 마진을 낮추고 현지 부티크에서 판매하고 있는 신진 디자이너들의 상품을 국내로 들여오는 명품 플랫폼이다.

이 사이트에서는 200여개 브랜드 2만여개 상품이 판매되고 있다.

배송은 DHL Express를 이용해 소비자들이 해외 상품을 3일 만에 받아볼 수 있는 등 불편을 줄이기 위한 배송체계를 이어가고 있다.

기존의 구매대행이나 해외 직구 사이트에선 어려웠던 교환이나 환불도 곧바로 가능하다는 점을 강점으로 내세우고 있다. 또 생소한 유럽 의류 사이즈 체계로 구입을 망설이는 소비자들을 위해 사이즈 교환을 무료로 진행한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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