롱라이프그린케어, 그린하트 캠페인으로 소외계층에 나눔의 손길
급속도로 진행되고 있는 국내 고령화 현상에 노인들의 사회적 역할도 변화를 맞고 있다. 특히 그동안 사회적 약자로 인식되던 장기요양보험 수혜 어르신들도 이웃사랑 동참을 위해 팔을 걷어 붙여 귀감이 되고 있다.노인 장기요양보험 서비스 기업 ㈜롱라이프그린케어(대표 홍인표)는 최근 전 임직원과 요양서비스를 받는 노인들이 참여하는 ‘아프리카 신생아 살리기 모자뜨기 캠페인’에 후원을 결정했다.
롱라이프그린케어가 진행하고 있는 그린하트 캠페인의 일환으로 마련된 ‘아프리카 신생아 살리기 모자뜨기 캠페인’은 전국 각 주야간보호센터 임직원들과 장기요양 등급 어르신들이 함께 참여하는 이웃사랑 나눔 프로그램이다.
아프리카 신생아들에게 줄 뜨개 모자를 만들고 있는 어르신들. 롱라이프그린케어 제공.
이 캠페인은 봄, 여름, 가을 세 계절동안 주야간보호센터 임직원들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뜨개질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이들이 한 땀 한 땀 완성한 뜨개모자들을 세이브더칠드런을 통해 열악한 환경에서 고통받는 아프리카 신생아들에게 전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캠페인을 기획한 롱라이프그린케어 관계자는 “비록 서툰 솜씨이지만 어르신들과 임직원들의 함께 사랑과 정성으로 만든 작은 뜨개모자가 아프리카의 신생아는 물론 세상을 밝고 따뜻하게 비추는 밑거름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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