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정보]부산지역 수익형 부동산 인기…서면 다인로얄팰리스 주목

[분양정보]부산지역 수익형 부동산 인기…서면 다인로얄팰리스 주목

입력 2016-04-08 15:52
수정 2016-04-08 16:34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올해도 수익형 부동산이 인기를 끌 전망이다.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1.5%대로 유지하고 있음에 따라 초저금리 현상이 고착화 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이 과정에서 시중 은행들은 예·적금 금리를 발 빠르게 내려 평균 1~2%대에 그치고 있다. 한국은행 경제통계시스템에 따르면 지난해 예금은행의 정기예금에 새로 가입한 소비자에게 적용된 평균금리는 연 1.72%로 수준이다.

이처럼 저금리 기조가 지속되면서 투자 자금이 상대적으로 안정적이며 높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는 수익형 부동산 시장으로 눈을 돌리고 있다. 시기적으로만 보면 비수기이지만 부산지역에선 높은 청약경쟁률이 기록되고 있다. 서면 중심상권에 위치한 ‘다인로얄팰리스’의 경우 일찍이 오피스텔 분양을 모두 완료하고 상가분양을 시작해 관심을 받고 있다.

다인로얄팰리스는 유동인구가 풍부한 서면 중심상권에 위치해 있다. 인근 삼성물산 영남지사, 금융센터부산본부, 삼성 S/W 부산센터, 신용보증기금, 부산국제금융센터 등 오피스 배후 수요만도 약 7만여명에 이르는 것으로 분석된다.

부산 서면 다인로얄팰리스 조감도
부산 서면 다인로얄팰리스 조감도
부산지역 1, 2호선의 역세권에 롯데백화점, NC백화점 및 홈플러스와 도보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입지조건이 좋다는 평가다.

지하 4층에서 지상 16층 규모 조성되는 다인로얄팰리스는 특히 상가와 오피스텔 모두 복층구조를 채택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인기가 많은 1층 중앙 상가의 경우 가게 앞 야외 공간에 가게 면적만큼의 공개부지를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메리트다.

한 부동산 관계자는 “현재 유명 프랜차이즈의 입점문의가 활발하게 들어오는 상황”이라면서 “풍부한 배후수요와 유동인구, 역세권 입지 등으로 투자 프리미엄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금투세 유예 vs 폐지
더불어민주당이 내년 1월 시행 예정인 금융투자소득세(금투세) 도입 여부 결정을 지도부에 위임해 국민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국민의힘은 금투세 폐지를 당론으로 정했고, 민주당 내부에서는 유예와 폐지에 대한 의견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유예와 폐지, 두 가지 선택이 있다면 당신의 생각은?
유예해야 한다
폐지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