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리빙] 핫팩은 겨울에만?…건강 찾아주는 똑똑한 사계절 사용법

[스마트 리빙] 핫팩은 겨울에만?…건강 찾아주는 똑똑한 사계절 사용법

박성국 기자
박성국 기자
입력 2016-03-25 18:12
수정 2016-03-25 18:12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핫팩은 추운 겨울철 야외에서 체온을 높여 건강을 지켜주는 ‘효자’ 아이템 중 하나다. 하지만 봄이 되면 더는 사용하지 않는 핫팩을 제대로 보관하지 않거나 잃어버리기 일쑤다. 의학계와 관련 업계는 핫팩은 겨울 한 철 아이템이 아닌 사계절 활용 가능한 유용한 상품이라고 강조한다.
 
 핫팩의 따뜻한 기운은 일반적으로 피로하고 건조한 눈가, 허리 통증, 생리통 등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찜질 수건이나 물 주머니처럼 사용법이 번거롭지 않기 때문에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 많은 가정에서 애용하고 있다.
 
 허리에 통증을 느끼거나 생리통이 심할 때 핫팩을 통증 부위에 올려놓으면 증상이 다소 완화되고, 장시간 책상에 앉아있는 직장인이나 수험생은 단단하게 뭉친 어깨 근육 이완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뿐만 아니라 오랜 시간 스마트폰과 컴퓨터, TV에 노출되어 침침하고 건조한 눈의 건강을 회복하는 데에도 따뜻한 찜질이 효과적이다. 안과 전문의들은 “안구건조증이나 눈이 침침한 증상이 있을 때 가급적 매일 온 찜질을 해주는 것이 좋고 따뜻한 찜질을 통해 눈가의 혈액순환을 촉진하면 다크서클이 개선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고 조언한다.

(주)미모야의 온열 안대 ‘아이휴’
(주)미모야의 온열 안대 ‘아이휴’

 
 이런 핫팩의 효능에 계절과 무관하게 핫팩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업계에서도 발 빠르게 제품 개발에 나서고 있다. 건강용 핫팩 가운데 주목받고 있는 제품은 ㈜미모야가 출시한 ‘아이휴(休)’가 대표적이다.
 
 눈의 피로 해소를 위해 개발된 아이휴(休)는 온열 안대처럼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착용할 수 있는 아이워머와, 저분자 콜라겐과 하이드로겔·장미·석류·딸기·사과·백년초 등 식물추출물 및 비타민을 함유한 아이패치로 구성됐다. 특히 아이워머는 약 40도의 온도로 눈가의 혈액순환을 돕고, 아이패치는 아이워머와 함께 사용하면 눈가 피부 유지·관리에 도움이 된다.
 
 ㈜미모야 측 관계자는 “계절을 막론하고 피로와 각종 질환에 노출되어 있는 것이 바로 눈”이라면서 “눈의 휴식을 통해 맑고 건강한 눈을 유지할 수 있도록 아이워머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한편 ㈜미모야는 아이휴(休) 론칭 기념으로 아이휴 구매 시 슬리핑 계란팩을 1대1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출산'은 곧 '결혼'으로 이어져야 하는가
모델 문가비가 배우 정우성의 혼외자를 낳은 사실이 알려지면서 사회에 많은 충격을 안겼는데요. 이 두 사람은 앞으로도 결혼계획이 없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출산’은 바로 ‘결혼’으로 이어져야한다는 공식에 대한 갑론을박도 온라인상에서 이어지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출산’은 곧 ‘결혼’이며 가정이 구성되어야 한다.
‘출산’이 꼭 결혼으로 이어져야 하는 것은 아니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