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①] 이탈리아 네오나또 퓨로 “한국 소비자와 만남, 설렌다”

[인터뷰①] 이탈리아 네오나또 퓨로 “한국 소비자와 만남, 설렌다”

신성은 기자
입력 2016-02-29 17:39
수정 2016-02-29 17: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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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탈리아, 미국, 덴마크, 홍콩 등 50개 국가에서 사랑 받아온 이탈리아 프리미엄 유모차 브랜드 네오나또 퓨로가 한국에 본격 진출했다. 지난 18일 베페 베이비페어 통해 신제품 퓨로 모델을 선보이며 처음 문을 두드린 것.

프리미엄 유모차에 대한 수요가 높은 한국 시장에서, 40년 전통을 이어온 이탈리아 유모차브랜드 네오나또 퓨로의 시장 진출은 남다른 의미로 다가온다.

네오나또 퓨로 제작사 CAMSPA 역시 직접 CEO가 내한하며 한국 시장진출에 힘을 쏟는 모습이다. 성공적인 론칭을 위해 직접 한국을 찾은 CAMSPA CEO Gianfranco Rho(이하 ‘G’), 함께 회사를 운영하고 있는 아들 Simone Rho(이하 ‘S’)와 인터뷰를 통해 자세한 이야기를 나눴다.

Q. CAMSPA의 ‘네오나또 퓨로’ 브랜드에 대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G : 올해 베이비페어를 통해 정식으로 소개된 ‘네오나또 퓨로’는 이탈리아, 미국, 덴마크, 홍콩 등 50개 국가에서 판매되고 있는 글로벌 유아용품 브랜드다. 독특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디자인과 컬러로 전 세계 부모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Q. CAMSPA를 설립하게 된 배경이 있다면?
G : 내가 자라온 이탈리아 베르가모 지역에서는 기본적으로 유아용품 기업들이 많았다. 그래서인지 자연스럽게 유아용품에 대한 관심을 갖게 됐다. 다른 유아용품 기업에서 2년간 사업의 기초적인 배경지식을 인지한 다음 창업을 시작했다.

1969년, 23살 때 처음으로 회사 ‘CAMSPA’를 창업할 당시엔 기초 자본이 없어 집 앞 차고에서 시작하게 됐다. 기계를 구매할 돈이 없어 손으로 직접 가죽을 꿰매는 등의 수작업을 도맡아 했다. 주말, 새벽 상관없이 물건을 직접 배달하면서 사업을 키워갔다.

Q. 창업을 할 당시 가장 힘들었던 점은?
G : 아무 것도 없었을 때 가장 힘들었다. 기계가 해야 할 일들을 손으로 할 때도 있었고, 배달할 사람이 없어서 이탈리아 전역을 혼자 돌아다니기도 했다. 영업을 도와주는 사람이 있긴 했지만, 주문에서부터 배달까지 혼자 직접하다보니 체력적으로나 정신적으로 많이 힘들었다.

Q. 현재 2대째 가족끼리 운영을 하고 있다. 계기가 있나?
G : 주부들을 위한 유아용품을 생산해내면서 이탈리아뿐만 아니라 유럽 전역에 큰 인기를 끌게 됐다. 그러면서 사업 규모가 상대적으로 커지게 됐고, 자연스럽게 가족들을 불러 함께 사업하게 됐다.

S : 어릴 적부터 유아용품에 대한 열정을 가지고 있는 아버지를 보면서 자랐다. 아버지가 일하는 공장에 가서 노는 것이 저에게는 재미있는 일이었다. 그래서 아버지가 하는 사업에 자연스럽게 동참하게 됐다.

Q. 가족 기업에 대한 장점을 꼽자면?
G : 사실 여러 세대가 같이 일하는 가족 기업이 많은 것이 이탈리아 특유의 문화 중 하나다. ‘네오나또’ 기업뿐만 아니라 다른 거래처 사람들 또한 친구들, 가족들인 경우가 많다. 때문에 비즈니스 파트너가 아닌 평생 볼 수 있는 친구들끼리 거래를 하기 때문에 더욱 신뢰도도 높다.

하지만 일과 가족이 분리가 되지 않는 다는 것이 단점이라면 단점. 집에서도 보는 가족들을 하루 종일 보기 때문에 의견 차이도 많지만, 가족이기 때문에 쉽게 의견 정리가 되는 경우도 많다. 또한 아들 세대의 젊은 생각들을 쉽게 들을 수 있고, 이를 제품에 투영시킬 수 있어 개발 및 연구에 큰 도움이 된다.

S : 현재 형제들뿐만 아니라, 형제들의 자녀, 사촌들까지도 함께 기업에서 일을 하고 있다. 의견 조율 과정에서 차이를 보일 때도 있지만 여러 세대가 함께 일을 하고 있어 사이가 돈독해지기도 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도출해낼 때 큰 힘이 되고 있다.

Q. 브랜드가 추구하는 정신 및 모토.
G : 현재 30~40년째 운영을 하고 있지만, 아직 한창 열정을 표출해야 할 때라고 생각한다. 열정만 있으면 저녁, 새벽, 주말 등 24시간이 아깝지 않을 정도로 일할 수 있다. 물론 현재까지도 유아용품에 대한 열정이 자리 잡고 있어 지속적인 개발 및 연구들을 하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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