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영리 인터넷 언론 팩트올(FACTOLL)이 최근 팟캐스트 방송을 시작했다. 팩트올의 ‘진실게임’이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독자들에게 서비스되고 있다. 2014년 9월 출범한 팩트올의 기사엔 상업적 광고가 붙어있지 않다. 순수한 후원으로만 운영되고 있기 때문이다.
팩트올 사이트에 클릭해서 들어가면 팟캐스트를 알리는 팝업창이 먼저 뜬다. ‘바라보는 시각과 관점에 따라 팩트는 왜곡될 수 있습니다. 팩트올의 진실게임 팟케스트는 포털 실검 1위 키워드 이슈를 집중분석, 무엇이 팩트이고, 무엇이 팩트가 아닌지를 구분할 수 있는 혜안을 드립니다’라는 문구가 붙어있다.
팟캐스트 1회는 ‘우리는 지금 썩지 않는 식빵을 먹고 있습니다’라는 방송이었다. 팩트올은 시중에 유통되는 7종의 식빵을 구입, 100여일 넘게 관찰했다. ‘집’에서 보관하는 것과 똑같이 냉장고에 넣어놓고 실험한 것이다. 그런데 결과는 놀라왔다고 한다. 유통기한이 6개월이나 지났는데도, 곰팡이 하나 없이 색깔과 모양 모두 멀쩡한 상태였다는 것. 팩트올은 ‘이 식빵들을 먹어도 되는 걸까?’라며 물음표을 던졌다.
팟캐스트 주제는 식품, 창업, 의료 등 다양하다. 청년 창업과 암환자들의 생존을 다룬 내용 등 지금까지 5회가 선보였다.
팩트올 사이트에 클릭해서 들어가면 팟캐스트를 알리는 팝업창이 먼저 뜬다. ‘바라보는 시각과 관점에 따라 팩트는 왜곡될 수 있습니다. 팩트올의 진실게임 팟케스트는 포털 실검 1위 키워드 이슈를 집중분석, 무엇이 팩트이고, 무엇이 팩트가 아닌지를 구분할 수 있는 혜안을 드립니다’라는 문구가 붙어있다.
팟캐스트 1회는 ‘우리는 지금 썩지 않는 식빵을 먹고 있습니다’라는 방송이었다. 팩트올은 시중에 유통되는 7종의 식빵을 구입, 100여일 넘게 관찰했다. ‘집’에서 보관하는 것과 똑같이 냉장고에 넣어놓고 실험한 것이다. 그런데 결과는 놀라왔다고 한다. 유통기한이 6개월이나 지났는데도, 곰팡이 하나 없이 색깔과 모양 모두 멀쩡한 상태였다는 것. 팩트올은 ‘이 식빵들을 먹어도 되는 걸까?’라며 물음표을 던졌다.
팟캐스트 주제는 식품, 창업, 의료 등 다양하다. 청년 창업과 암환자들의 생존을 다룬 내용 등 지금까지 5회가 선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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