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청솔 기숙학원, 2017재수정규반 모집…2월 14일 개강

강남청솔 기숙학원, 2017재수정규반 모집…2월 14일 개강

김희연 기자
입력 2016-02-03 09:28
수정 2016-02-03 09:28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투스 교육이 만든 상위권 대입전문 강남청솔기숙학원의 ‘2017재수정규반’은 2016년 2월 14일(일) 개강할 예정이며 개강일로부터 수능날까지 진행된다.

재수정규반 학생들에게는 책임 컨설턴트의 수능 성적분석 컨설팅 및 학습 진로 컨설팅을 제공하고 학습전략 재정립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시간과의 싸움이라고 볼 수 있는 재수생활에서 기초가 부족한 학생들이 남들보다 더 철저히 준비해서 약점을 보완하고 그를 통해 최상위권을 선점하기 위한 성공습관 훈련에 초점을 맞춰 2017 재수정규반을 운영할 계획이다.

재수를 시작할 때는 누구나 자신이 집중력과 절실함의 달인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다시 어른으로 살고 싶은 심정이 복받쳐 올라 뛰쳐나가 시간을 낭비한다. 그래서 그런 유혹이나 집중력을 잃게 하는 요인들이 없는 기숙학원이 답일 수밖에 없다. 같은 활동복 같은 모습의 열심히 하는 친구들을 보며 동기 유발도 되고 주변의 유혹, 입시에 대한 두려움을 모두 없앨 수 있는 환경이 우선 선행되고, 그럴 시간에 자신을 돌아볼 수 있는 시간들을 많이 가질 수 있다면 수업에서의 새로운 발견을 할 수 있고, 그러면 마음에서부터 그런 생각은 없어진다.

강남청솔기숙학원에서는 선생님들이 항상 하루의 시작과 끝, 생활까지 함께 하여 주기 때문에 집중력 생길 수밖에 없다. 그러한 집중력이 있다면 성공적인 대입의 반 이상의 성과를 얻을 수 있다. 수학은 정말 겸손해야 하는 과목이다. 그것이 멘탈을 만들고 수능에서 실력 발휘를 할 수 있게 만들어 주는 것이다. 예컨대, 모의고사에서는 항상 상위점수를 받는 학생이 수능 시험장에서는 제 실력을 발휘 못하는 학생이 있는 반면, 반대의 경우의 학생들도 있다. 다소 식상한 예일 수도 있지만, 그 내면에는 엄청난 것이 들어 있다. 두각을 못 나타내는 학생들 중에 점수가 잘 나온 학생들은 항상 꾸준히 계획에 맞게 마지막 목표를 위한 준비를 차근차근 튼실하게 준비하고 골인하는 경우이고, 모의고사에서만 잘 나온 학생들은 단기간의 목표에만 치중한 모래성 쌓기는 쉽게 무너질 수밖에 없다는 것을 반드시 생각해야 한다. 재수의 성공은 실력 못지않게 수능시험장에서의 집중력임을 다시 한 번 잊지 않았음 한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출산'은 곧 '결혼'으로 이어져야 하는가
모델 문가비가 배우 정우성의 혼외자를 낳은 사실이 알려지면서 사회에 많은 충격을 안겼는데요. 이 두 사람은 앞으로도 결혼계획이 없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출산’은 바로 ‘결혼’으로 이어져야한다는 공식에 대한 갑론을박도 온라인상에서 이어지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출산’은 곧 ‘결혼’이며 가정이 구성되어야 한다.
‘출산’이 꼭 결혼으로 이어져야 하는 것은 아니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