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닫고 귀 열어라”…소리영어, 기초 영어 교육의 새 역사 쓴다

“눈 닫고 귀 열어라”…소리영어, 기초 영어 교육의 새 역사 쓴다

김희연 기자
입력 2016-01-22 11:35
수정 2016-01-22 11:3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소리로 영어 습득한 뒤 회화까지…윤재성 영어, 새해맞이 1+1 이벤트

겨울방학을 이용해 유럽 배낭여행을 다녀온 대학생 A씨는 한 게스트하우스에 머물렀다 적잖은 충격을 받았다. 유럽을 비롯해 동남아시아, 남미 각국의 여행객들이 모여 대화를 나누는데 A씨가 제일 영어를 못했기 때문이다. 누구도 영어가 모국어인 사람은 없었지만 그들은 마치 모국어를 얘기하듯 막힘없이 영어를 구사했다. 반면 A씨는 문법도, 단어도 자신이 없어 목소리가 작아질 수밖에 없었다.

대한민국 사람들은 초중고 정규 교육과정 12년 동안 영어와 함께 하지만 영어를 제대로 구사하지 못한다. 대학생과 성인이 되어서도 끊임없이 영어 학원에 다니고 큰 돈 들여 어학연수까지 가보지만 투자한 만큼 만족을 얻는 이는 드물다. 그렇다면 우리의 영어 교육은 어디서부터 잘못된 것일까?

‘소리영어’라는 새로운 영어 공부 방식으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윤재성 대표는 “영어를 귀가 아닌 눈으로 배우려 해서 그렇다”고 말한다. 귀로 배우는 영어가 영어 고유의 액센트, 호흡, 리듬 등을 습득하는 것이라면, 눈으로 배우는 영어는 문법, 단어 공부를 뜻한다. 그러나 단어를 많이 알고 있다고 해도 원어민이 이를 어떻게 말하는지 모른다면 아무 소용이 없다는 게 그의 설명이다.

윤재성 대표가 강조하는 영어의 원칙은 ‘소리를 들으면 말할 수 있다’는 것. 윤재성 소리영어의 학습 단계도 이러한 원리에 따라 구성돼 있다. 1단계는 영화와 드라마에서 선별된 200문장의 액센트를 익히며 이것들이 선명하게 들릴 때까지 학습한다. 다음은 40장면을 통해 소리를 확장하는 단계인데, 이때 뭉개지는 발음이 명확하게 들리고 굳이 해석하지 않아도 자연스레 이해가 되는 놀라운 경험을 하게 된다. 이후 단계들은 다양한 영어 소리를 내 것으로 만들고 스피킹에 활용하는 것이다.

실제로 윤재성 소리영어 홈페이지에서는 6개월~1년간의 집중 학습을 통해 놀랄 정도로 실력이 향상된 수강생들의 후기를 만날 수 있다. “단어를 찾아보지도 않고 외우지도 않았지만 영어를 말할 수 있게 됐다” “어린아이가 모국어를 배우는 것 같은 매우 단순한 방법이지만 효과는 어마어마하다” “중년의 나이에 영어를 잘하게 되면서 새로운 꿈을 꾸게 됐다” 등이 직접 윤재성 영어를 접한 학습자들의 전언이다.

윤재성 대표는 “원어민과 접촉이 많아야만 영어가 는다거나, 자신감이 부족해서 영어를 말하지 못한다는 것은 잘못된 생각”이라며 “영어 공부를 하다가 실력이 늘지 않아 포기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일단 들리게 되면 재미있어서라도 영어 공부를 계속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윤재성 영어는 새해를 맞아 영어 마스터에 도전하는 사람들을 응원하기 위해 12개월 등록시 12개월 수강권을 추가로 더 주는 ‘1+1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지인에 선물할 수 있는 30일 무료 수강권도 제공된다. 어린이를 위한 윤재성 영어 주니어 과정도 69% 할인된 금액에 등록 가능하다. 이벤트와 수강 신청에 관한 사항은 홈페이지(www.hearsayenglish.com)나 전화를 통해 문의하면 자세히 알 수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출산'은 곧 '결혼'으로 이어져야 하는가
모델 문가비가 배우 정우성의 혼외자를 낳은 사실이 알려지면서 사회에 많은 충격을 안겼는데요. 이 두 사람은 앞으로도 결혼계획이 없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출산’은 바로 ‘결혼’으로 이어져야한다는 공식에 대한 갑론을박도 온라인상에서 이어지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출산’은 곧 ‘결혼’이며 가정이 구성되어야 한다.
‘출산’이 꼭 결혼으로 이어져야 하는 것은 아니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