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원의에게 생길 수 있는 다양한 문제와 이를 해결하기 위해 점검해야 할 부분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조원장은 매년 세금을 내는 시기가 되면 답답함을 느낀다. 항상 이곳 저곳에서 돈을 끌어 모아야 겨우 세금을 마련할 수 있다. 개원할 때 받은 의사신용대출과 내 집 장만으로 인한 이자 및 각 종 세금 또한 상당했다. 더불어 아이가 클수록 늘어가는 교육비도 무시할 수 없었다. 이런 상황이 계속된다면 노후대비는 고사하고 점점 부채만 늘어갈 것 같았다.
병원으로는 만족할만한 수익이 나지 않아 투자를 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현재는 부동산보다 주식이 좋을 것 같아 주식에 투자를 했지만 여러 가지 악재로 시장이 고전하면서 많은 손실을 떠안게 되었다.
병원을 하는 동안 마련해야 하는 1년동안의 생활비와 운영자금 그리고 든든한 노후까지 대비하기 위해 어디에 어떻게 투자를 해야 할지 전문가가 아닌 이상 어려울 수 밖에 없다. 더군다나 저금리, 저성장 시대를 맞아 주식, 펀드, 부동산 등 선뜻 투자하기도 어려운 상황이다.
와이유인베스트(www.yuinvest.com)는 정보에 약한 의사 및 전문직들에게 안정성, 수익성, 유동성을 함께 기대 할 수 있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급변하는 금융시장에서 일반적인 자산관리 방법이 아닌 영향력이 갈수록 커지고 있는 사모펀드 등 다양한 투자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이러한 컨설팅은 기존 운용방식의 고정관념을 뛰어넘어 새로운 대안투자로 시장의 변화에 대응하고, 자신의 자산을 키워 나갈 수 있는 탁월한 방법이라고 와이유인베스트 양경용 대표는 밝혔다.
‘와이유인베스트(YU Invest)’는 1월 17일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2016 개원 및 경영정보박람회에서 개원의들을 대상으로 개원자금 확보를 위한 투자컨설팅, 운영자금 확보 플랜, 투자운용상품 추천 등 다양한 컨설팅을 제공한다고 한다.
뉴스팀 seoulen@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