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트위터 영상 캡처
최근 트위터에서는 뜨거운 논쟁이 붙었다. 한 트위터 유저가 올린 영상 때문이다.
지난 5일 모건 에빅이라는 남성이 자메이카의 한 리조트에서 찍은 이 영상에는 워터슬라이드를 타고 내려오는 한 남성의 모습이 담겼다.
그런데 이 남성은 워터슬라이드를 타고 내려와 물속에 빠지는 대신 물 위를 그대로 미끄러지며 지면까지 이동하더니 그대로 걸어나왔다.
Slidin‘ (literally) in the DM’s like..... pic.twitter.com/1XGXS1PZ1C— Morgan Evick (@MorganEvick) 2017년 6월 4일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그를 “물리법칙을 거스르는 자”라면서 놀랍다는 반응을 보였다. 컴퓨터그래픽(CG)이거나 조작일 것이라는 댓글도 달렸다.
영상의 진위를 놓고 논란이 일자 몇몇 트위터 유저들은 비밀을 밝혀줄 영상을 공개했다. 이 영상에는 앞서 논란이 된 영상이 조작된 것이 아닌, 수영장의 독특한 구조가 만들어낸 일종의 눈속임이라는 사실이 담겼다.
I went to this resort last year and a couple people did that. I got video of this guy almost doing it pic.twitter.com/4zcjc7oezO— Austin🚒 (@a_currado) 2017년 6월 6일
사진·영상=트위터
영상팀 seoultv@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