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 꿈일 거야’ 포르투갈 해군 무인 항공기 선보이려다 망신살

‘이건 꿈일 거야’ 포르투갈 해군 무인 항공기 선보이려다 망신살

입력 2014-04-19 00:00
수정 2014-04-19 16:14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포르투갈 해군이 소형 무인 항공기를 선보이던 중 이륙에 실패하며 비참하게 추락했다고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이 18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지난 16일(현지시각) 해군과 민간 기업 간의 협력을 통해 제작된 무인 항공기가 포루투갈 리스본의 해군기지에서 공개됐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는 각종 언론매체와 국방장관 ‘호세 페드로 아기아르-브란코’와 해군 장성 ‘마세리라 프래고소’가 참석했다고 덧붙였다.

하지만 담당자가 무인 항공기를 날림과 동시에 윙윙 거리며 하늘이 아닌 바다로 즉시 추락해 지켜보는 이들을 허무하게 만든다.

포르투갈 언론 ‘디아리오 데 노티시아스’ 보도에 따르면, 이날 국방장관은 “이번 무인 항공기는 해군이 수행하는 임무에 매우 효과적인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선언했으며, 한껏 기대에 부푼 담당자 또한 “이것이 앞으로 수색 및 구조 임무, 어업 단속, 해상 안전 등 다양한 분야의 업무를 수행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고 전했다.

그러나 이들의 부푼 희망은 발사 즉시 물속에 수장되고 말았다.



데일리메일은 기대를 한 몸에 받았던 포르투갈의 무인 항공기 시연은 결국 참담한 이륙 실패를 보여주며 마무리 됐다고 설명했다.

사진·영상=TheTubeUser86

영상팀 seoultv@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출산'은 곧 '결혼'으로 이어져야 하는가
모델 문가비가 배우 정우성의 혼외자를 낳은 사실이 알려지면서 사회에 많은 충격을 안겼는데요. 이 두 사람은 앞으로도 결혼계획이 없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출산’은 바로 ‘결혼’으로 이어져야한다는 공식에 대한 갑론을박도 온라인상에서 이어지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출산’은 곧 ‘결혼’이며 가정이 구성되어야 한다.
‘출산’이 꼭 결혼으로 이어져야 하는 것은 아니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