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B대우증권, 현대모비스 목표주가 상향 조정

KDB대우증권, 현대모비스 목표주가 상향 조정

입력 2013-10-30 00:00
수정 2013-10-30 08:23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KDB대우증권은 30일 현대모비스의 핵심 전장(電裝)부품 납품 증가로 이익성장성이 개선될 예정이라면서 목표주가를 35만5천원으로 9.2% 상향 조정한다고 밝혔다.

박영호 KDB대우증권 연구원은 중장기적으로 현대모비스의 A/S 해외 사업기반의 성장과 고부가가치 부품제조 부문 매출비중 상승이 핵심이라면서 이같이 진단했다.

현대모비스의 3분기 연결 매출액은 8조1천816억원, 영업이익은 6천860억원을 각각 기록했는데 이는 작년 같은 기간보다는 다소 개선됐지만, 전분기보다는 부진한 수준이다.

자동차 부문이 부품 제조와 A/S 부문 모두 조업도 하락과 원화절상 등에도 불구하고 전분기와 유사한 수익성을 유지했는데 핵심 전장 부품의 마진 기여도 개선과 A/S 부문 해외사업 개선이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고 박 연구원은 분석했다.

그는 내년 하반기부터 현대·기아차의 신모델 라인업 재구축에 따라 능동형 드라이브 어시스트 시스템(DAS) 등 첨단 전장부품군 비중이 의미 있게 변화할 것이라며 중장기적으로 차량 당 평균판매가격(ASP)과 마진 개선세가 실현될 것으로 내다봤다.

연합뉴스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금투세 유예 vs 폐지
더불어민주당이 내년 1월 시행 예정인 금융투자소득세(금투세) 도입 여부 결정을 지도부에 위임해 국민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국민의힘은 금투세 폐지를 당론으로 정했고, 민주당 내부에서는 유예와 폐지에 대한 의견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유예와 폐지, 두 가지 선택이 있다면 당신의 생각은?
유예해야 한다
폐지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