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코스맥스 성장성 입증…매수 적기”

키움증권 “코스맥스 성장성 입증…매수 적기”

입력 2013-08-09 00:00
수정 2013-08-09 08:39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키움증권은 9일 코스맥스가 시장 예상치를 뛰어넘는 실적으로 성장성을 다시 한번 입증했으며 지금이 매수 적기라고 분석했다.

박나영 키움증권 연구원은 “2분기 영업이익은 외형 성장에 따른 원가율 하락으로 작년 동기 대비 26.7% 증가하며 전망치를 웃돌았다”며 “매출액도 본사와 중국에서 높은 성장을 이어가 22.3%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올해 하반기 중국 광저우, 인도네시아 공장이 가동되고 코스맥스바이오의 공장 증설 완료, 내년 하반기 미국 공장 가동 시작으로 중장기적 성장성이 갖춰졌다고 설명했다.

박 연구원은 “코스맥스의 주당순이익(EPS)은 향후 3년간 연평균 31.2%의 높은 성장세를 보일 전망이지만 주가에 성장성이 덜 반영돼 있다”며 “중장기적인 외형 및 이익 성장성을 고려하면 12개월 선행 주가수익비율(PER)이 연중 최저 수준인 지금이 매수 적기”라고 진단했다.

그는 코스맥스에 대해 목표가 6만3천500원과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며 업종 내 최선호주로 추천했다.

연합뉴스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금투세 유예 vs 폐지
더불어민주당이 내년 1월 시행 예정인 금융투자소득세(금투세) 도입 여부 결정을 지도부에 위임해 국민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국민의힘은 금투세 폐지를 당론으로 정했고, 민주당 내부에서는 유예와 폐지에 대한 의견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유예와 폐지, 두 가지 선택이 있다면 당신의 생각은?
유예해야 한다
폐지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