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 포스터. 컴투스 제공
재벌집 막내아들은 재벌 총수 일가의 ‘오너 리스크(경영주발 악재)’를 관리하는 비서가 재벌가의 아들로 회귀해 인생 2회차를 사는 판타지 드라마로, 짜임새 있는 연출과 스토리, 출연 배우진의 명연기 등이 합쳐져 하반기 화제의 드라마로 떠올랐다. 방영 첫 주부터 10.8%의 높은 시청률로 시작해 매주 상승 행진을 이어가다가 최종화에서 26.9%로 올해 비지상파 최고 시청률, 역대 비지상파 드라마 시청률 톱(Top)2에 이름을 올렸다.
재벌집 막내아들은 컴투스 계열사인 위지윅스튜디오와 래몽래인이 각각 투자와 제작을 맡았다. 컴투스는 올해 계열사 에이투지엔터테인먼트에서 선보인 드라마 ‘블랙의 신부’와 ‘신병’이 호평을 얻은 데 이어 이번 재벌집 막내아들이 흥행을 거두며 미디어 콘텐츠 사업에 대한 추진력을 얻었다.
컴투스 관계자는 “컴투스는 지난해부터 다양한 기업에 대한 투자 및 인수를 통해 콘텐츠 분야로 뻗어가고 있다”며 “모바일 게임 산업을 개척하고 불모지인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 히트작을 선보였던 사업 노하우와 역량을 콘텐츠 분야에서도 발휘해 K-Content to Global을 실현한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내년에는 30여편의 프로젝트를 선보이며 텐트폴(대작) 작품을 창출한다는 전략이다. 올해 계열사 4개를 합쳐 설립한 에이투지엔터테인먼트가 규모와 제작력, IP 보유력 등에서 국내 톱(Top)3급 메이저 스튜디오로 부상하고 있다고 컴투스는 전했다.
여기에 내년부터 본격적인 사업 시동을 거는 컴투버스도 힘을 보탠다.
올해 컴투스와 계열사 위지윅스튜디오, 엔피가 힘을 합쳐 출범한 컴투버스는 현재 오픈월드 기반의 글로벌 메타버스를 개발하고 있다. 이미 국내 각 산업 기업이 사업 협력 및 투자 파트너로 손을 잡았다. 또한 컴투스 그룹에서 추진 중인 게임 및 멀티 콘텐츠를 향후 메타버스와 연계 시 글로벌 시장에 새로운 형태의 K콘텐츠 트렌드를 만들어 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컴투버스는 현재 컴투스 그룹 임직원을 대상으로 오피스 그룹테스트를 실시 중이며, 2023년 1분기에는 파트너사 대상의 오피스 서비스를 정식 시작한다. 이후 3분기에는 서비스 대상 기업을 확대하고, 2024년 1분기에는 일반인 상용화를 실시할 예정이다.
컴투스 관계자는 “컴투스는 재벌집 막내아들에 이어 2023년 더욱 다양한 작품으로 콘텐츠 사업 성과를 높이고, 컴투버스와 연계해 웹3.0 시대의 디지털 패러다임에 부합하는 새로운 K콘텐츠 시장을 열어간다는 전략”이라며 “기존 게임 사업 부문에서도 기존 작의 서비스 지역 확대와 다양한 신작 타이틀 출시 등으로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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