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8회 서울광고대상_마케팅 최우수상] 신한카드 ‘신한pLay_플레이어 모집편’

[제28회 서울광고대상_마케팅 최우수상] 신한카드 ‘신한pLay_플레이어 모집편’

입력 2022-11-30 08:44
수정 2022-11-30 08:44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플레이어들의 각양각색 스토리로 공감도 높여”

신한카드 ‘신한pLay_플레이어 모집편’
신한카드 ‘신한pLay_플레이어 모집편’
지난해 론칭 커뮤니케이션이 ‘금융과 생활의 통합’과 브랜드 인지도 확보에 주력했다면 이번에는 고객들이 신한플레이의 달라진 서비스를 직접 경험하고 공감할 수 있게 하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이번에 수상한 ‘플레이어 모집’ 신문광고는 TV 및 디지털과 연계하여 제작한 광고입니다. 신문광고는 모집공고의 형식을 차용, ‘자신만의 라이프를 만들어가는 고객’을 ‘플레이어’로 규정하고, ‘플레이어 모집’을 캠페인 콘셉트로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고객지향적 플랫폼으로서의 신한플레이의 가치를 부각했습니다. 그리고 77세 할머니 드러머부터 스케이트보드 국가대표, 모델 겸 크리에이터 등 실제 각 분야에서 자신만의 스토리를 쌓아나가고 있는 각양각색 플레이어들의 스토리가 눈길을 끌면서도 공감도를 높일 수 있었던 요인으로 주효했던 것 같습니다.

특히 ‘너답게 다 플레이해 봐’라는 카피는 자신만의 플레이를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돕는 조력자로서의 역할을 선언하면서 리더만이 할 수 있는 자신감을 동시에 보여주는 차별점이었다고 생각합니다. 항상 신한카드에 사랑과 성원을 보내주신 고객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문동권 그룹장
문동권 그룹장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추계기구’ 의정 갈등 돌파구 될까
정부가 ‘의료인력 수급 추계기구’ 구성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정부는 이 기구 각 분과위원회 전문가 추천권 과반수를 의사단체 등에 줘 의료인의 목소리를 충분히 반영한다는 입장입니다. 반면 의사들은 2025학년도 의대 증원 원점 재검토 없이 기구 참여는 어렵다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이 추계기구 설립이 의정 갈등의 돌파구가 될 수 있을까요?
그렇다
아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