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브릭,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선봬… “메타버스 내 광고 삽입해 수익 창출”

레드브릭,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선봬… “메타버스 내 광고 삽입해 수익 창출”

입력 2022-11-30 00:00
수정 2022-11-30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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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드브릭 투자 유치 이미지.  레드브릭 제공
레드브릭 투자 유치 이미지. 레드브릭 제공
메타버스 창작 플랫폼 레드브릭이 지난해에 이어 두 해 연속 ‘지스타’에 참가했다. BTC 전시관에 40부스 규모로 전시장을 구성했다.

지난 7월 180억원 규모의 시리즈 B투자 유치를 성공적으로 마친 레드브릭은 최근 열린 ‘지스타 2022’에서 웹 3.0 기반의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생태계를 처음 선보였다. 창작자가 레드브릭 플랫폼에서 생산한 메타버스 콘텐츠 내에 광고를 삽입해 수익을 얻는 C2E(Create To Earn) 시스템을 공개하고, 실시간으로 광고 수익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전광판도 설치했다.

레드브릭 전시장은 크게 ‘플레이 존’과 ‘빌드 존’으로 나뉘어 꾸며졌다. 빌드 존에서는 메타버스 창작물을 만들어 광고를 삽입해 수익을 얻는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생태계 체험을, 플레이 존에서는 직접 만든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레드브릭은 IP, 스포츠, 금융 등 분야의 업체들과 협업이 가능한 B2B ‘오픈 메타버스’ 사업 모델도 공개했다. 메타버스 생태계 기반 확장을 위해 전략적 협약을 맺은 디지털 IP 플랫폼 기업인 IPX(구 라인프렌즈)와 함께 IPX의 디지털 IP 생성 플랫폼인 ‘FRENZ(프렌즈)’ 관련 협업을 소개하는 영상 콘텐츠를 공개했다. 또한 KB국민카드와 함께 월드컵 기념 현장 ‘승부차기 게임 이벤트’도 진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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