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자동차 보유하면 우대금리 ‘ESG 친환경 고객 우대서비스’
친환경 실천 서약서 작성시 우대금리 ‘NH FIC 올바른지구 정기적금’
‘ESG 친환경 고객 우대서비스’(왼쪽)와 ‘NH 친환경 행복플러스 정기적금’. NH저축은행 제공
먼저 ESG 친환경 고객 우대서비스는 NH저축은행 모바일 앱 ‘NH FIC Bank’로 서민금융 대출상품 가입 시 진행단계 중 친환경 차량 보유 여부를 선택하면 대출 우대금리 0.3%가 적용된다.
NH 친환경 행복플러스 정기적금은 친환경 차량 보유 고객이 정기적금 가입 시 최대 연 3.1%의 높은 금리를 제공한다. NH저축은행은 탄소배출 감소에 도움이 되는 저공해 친환경 차량 보유고객에게 우대금리를 제공하며 녹색금융에 앞장설 예정이다.
NH FIC 올바른지구 정기적금은 고객이 상품 가입을 통해 친환경소비와 환경보호에 동참할 수 있도록 정기적금 가입 시 친환경 실천 서약서에 동의하면 우대금리 0.3%를 적용하는 등 최대 연 5.0% 이율을 제공한다. NH저축은행은 친환경 실천에 고객들의 참여를 이끌어내며 친환경 문화를 확산할 예정이다.
최광수 NH저축은행 대표이사는 “시대 흐름에 발맞춰 진정성 있는 ESG 경영 실천을 이어 나갈 것”이라며 “ESG 경영 확산에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