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기평, 국가통계 개발 우수기관 선정

에기평, 국가통계 개발 우수기관 선정

입력 2022-11-07 15:14
수정 2022-11-07 15:14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2022년 국가통계 개발‧개선 및 보급‧이용 우수기관 단체 사진. 오른쪽 첫 번째가 에너지기술평가원. 에너지기술평가원 제공
2022년 국가통계 개발‧개선 및 보급‧이용 우수기관 단체 사진. 오른쪽 첫 번째가 에너지기술평가원. 에너지기술평가원 제공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은 통계청이 주관하는 ‘제34회 통계작성기관 워크숍’에서 국가통계 개발·개선 부문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장려상을 받았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수상은 에너지기술평가원의 ‘에너지기술기업 실태조사’ 개발에 따른 것이다. 에너지기술기업 실태조사는 에너지기술 분류별 기업 현황, R&D 투자 현황 등 에너지기술 시장현황을 종합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국내 처음의 국가통계로 2021년 10월 국가승인통계(승인번호 제441001호)로 지정됐다.

주요 성과로 ▲에너지기술 정의 및 분류체계 확립 ▲국내 에너지기술기업 모집단 구축 및 표본설계 방안 마련 ▲에너지기술 기업 현황 종합DB 구축 등이 있다.

에너지기술기업 실태조사 세부 데이터는 통계청 통계정보시스템(KOSIS)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추계기구’ 의정 갈등 돌파구 될까
정부가 ‘의료인력 수급 추계기구’ 구성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정부는 이 기구 각 분과위원회 전문가 추천권 과반수를 의사단체 등에 줘 의료인의 목소리를 충분히 반영한다는 입장입니다. 반면 의사들은 2025학년도 의대 증원 원점 재검토 없이 기구 참여는 어렵다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이 추계기구 설립이 의정 갈등의 돌파구가 될 수 있을까요?
그렇다
아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