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디지털 우수고객 토털케어서비스 ‘S라운지’ 출시

삼성증권, 디지털 우수고객 토털케어서비스 ‘S라운지’ 출시

입력 2022-09-26 10:03
수정 2022-09-26 1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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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증권은 디지털(온라인) 우수고객을 대상으로 맞춤형 토털케어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S라운지(S.Lounge)’를 선보였다. 삼성증권 제공
삼성증권은 디지털(온라인) 우수고객을 대상으로 맞춤형 토털케어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S라운지(S.Lounge)’를 선보였다. 삼성증권 제공
삼성증권은 26일 디지털(온라인) 우수고객을 대상으로 맞춤형 토털케어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S라운지(S.Lounge)’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삼성증권은 팬데믹 이후 자산규모와 거래 규모가 크고 다양한 정보 니즈를 가진 비대면 고객들이 증가함에 따라 이들의 만족도 제고를 위한 신(新)서비스 개발을 추진해왔다.

지난 3월 삼성증권이 진행한 ‘삼성증권 고객 조사 결과’에 따르면 설문 응답 고객의 87%가 비대면 거래를 하고 있음에도 ‘PB상담이 필요하다’고 응답했으며, 고수 투자자들의 투자현황을 확인하고 싶다는 요구도 67%로 나타났다. 이 밖에 일반적인 주식 관련 투자정보 외에도 비상장, 사모상품, 부동산 등에 대한 관심 분야 맞춤 정보와 절세 관련 상담에 대한 욕구도 높게 나타났다.

삼성증권은 이렇게 도출된 결과를 기반으로 10개의 특화 서비스를 개발해 S라운지로 선보였다.

S라운지는 일정한 기준의 자산규모 또는 거래금액을 넘어서는 우수고객 25여만명을 대상으로 한 서비스다. 삼성증권의 모바일앱 ‘엠팝(mPOP)’에 들어가면 이용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크게 세 가지 라운지 메뉴로 구분해 제공한다.

먼저 ‘컨설팅 라운지’다. 이는 디지털 채널로 거래하는 비대면 고객도 디지털PB에게 전화해 투자 상담과 업무처리 등을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는 ‘바로상담’과 투자 관련 궁금증과 고민을 자신이 원하는 시간을 예약해 전문가와 전화상담으로 풀어볼 수 있는 ‘분야별 예약 상담’이 있다. 컨설팅 라운지는 국내외 주식뿐 아니라 금융상품, 연금, 파생상품 등 자산관리 전반의 폭넓은 내용에 대해 상담해준다.

두 번째로 고객이 직접 선택한 맞춤 투자정보를 구독 서비스 형태로 제공하는 수 있는 ‘투자정보 라운지’다. 투자정보 라운지의 주요 서비스로는 ▲종목명, 해외 국가명, 애널리스트명, 이슈 테마 등 이용자가 받고 싶은 정보 유형을 선택하면 선택한 분야의 애널리스트가 주요 이슈에 대해 작성한 코멘트를 이용자 휴대전화에 팝업메시지 형태로 실시간 제공해주는 ‘리서치톡’ ▲삼성증권 리서치가 커버하지 않는 중·소형주나 비상장주에 대해 외부 기관과 제휴를 통해 제공하는 ‘리포트 플러스’ ▲삼성증권 고객 중 고액 자산가, 주식투자 고수 등이 선택한 투자자산을 ‘톱(TOP)10 랭킹차트’ 형태로 보여주는 ‘랭킹 인사이트’ 등이 있다.

세 번째로 콘텐츠를 강연 형태로 듣는 ‘세미나 라운지’가 있다. 이 메뉴는 삼성증권 전문가들이 국내외 주식이나 금융상품과 관련된 주요 이슈를 주제로 개최하는 라이브 세미나를 보여주고 실시간 질의응답도 할 수 있다.

한편, 자산이나 거래 규모가 큰 디지털 고액 자산가 고객을 대상으로는 S라운지 기본 서비스에 더해 각 영역에서 더욱 전문화한 ‘S라운지 VIP’ 서비스를 추가로 제공한다.

먼저 ‘최우수 디지털PB 전담 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S라운지 VIP 고객이 삼성증권으로 전화하면 고액 자산가만 전담해 상담하는 디지털SNI팀으로 연결된다. 디지털SNI팀은 기본적인 투자 상담 외에도 비상장주식, 전문투자자, 종합 세무 상담 등이 가능한 특화조직으로 고액 자산가 전담 점포 수준의 종합자산관리 서비스를 비대면으로 제공한다.

또한 S라운지 VIP 고객이 세무, 부동산, 투자 등과 관련해 자세한 컨설팅이 필요한 경우 ‘전문가 프로 컨설팅’ 서비스를 신청해 본사 전문 컨설팅 직원과 1대 1 상담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이밖에 S라운지 VIP 고객들만을 위한 세무·부동산 관련 투자정보 레터를 매월 이메일로 제공하고, 고액 자산가 맞춤형 투자·세무·이슈 등을 주제로 한 ‘프라이빗 웹 세미나’도 운영한다.

김태영 삼성증권 디지털부문장 상무는 “디지털로 거래하는 고객이 급증하면서 고객의 자산규모와 투자 대상, 정보 니즈 등도 과거와는 비교가 되지 않을 만큼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며 “타사와는 차별화한 만족감을 주기 위한 S라운지 서비스가 국내 증권업계에서 프리미엄 디지털 서비스의 새로운 대표 상품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들을 지속적으로 추가해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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