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웰컴디지털뱅크(웰뱅)’를 선보이며 금융혜택과 편의를 소비자에게 전달한 웰컴저축은행은 올해 초 시중은행과 나란히 마이데이터 서비스 초기 사업자로 나섰다. 이처럼 적극적으로 디지털 기반 서비스에 나설 수 있었던 원인은 고객의 신뢰와 믿음이 바탕이 됐기 때문이라고 웰컴저축은행 측은 설명했다.
웰컴저축은행은 소비자가 믿고 거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인증 및 시스템을 구축하는 데도 주력했다.
2017년 한국인터넷진흥원으로부터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을 받은 데 이어 2020년에는 안전한 디지털뱅킹 서비스 제공을 위한 인공지능(AI)기반 악성앱 탐지 기술을 웰컴디지털뱅크에 적용했다. 고객이 안심하고 거래할 수 있는 점을 최우선으로 고려했기 때문이라는 설명이다.
웰컴저축은행은 2014년 첫 영업을 개시한 이후 단 한 차례의 사고 없이 고객의 자산을 보호하고 지켜왔다고 한다. 임직원의 많은 노력과 시스템 개선 등이 융합된 결과라고.
웰컴저축은행 관계자는 “고객의 신뢰를 최우선 가치로 삼는 웰컴저축은행은 안전한 금융거래 제공을 위해 매일매일 노력한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서비스 및 상품 제공은 물론 고객이 믿고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는 저축은행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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