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SK텔레콤의 인공지능(A) 서비스 ‘에이닷’은 고도의 자연어 처리와 감정 분석 기술을 토대로이용자와의 소통을 통해 데이터를 축적하고 이를 바탕으로 더욱 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SK텔레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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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이 자사 인공지능(AI) 서비스 ‘에이닷’(A.)과 함께 본격적인 ‘AI 서비스 컴퍼니’로의 도약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사람의 감정에 공감하고 감성을 건드릴 줄 아는 AI를 통해 고객들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겠다는 포부다.
SK텔레콤이 지난 5월 출시한 에이닷은 고객이 스마트폰을 사용하며 마주하는 번거로운 행동을 대신 처리해 주고 좋아할 만한 것을 알아서 추천하고 재생해 주는 성장형 AI 서비스다. 특히 에이닷은 고도의 자연어 처리와 감정 분석 기술을 토대로 고객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관계를 강화해 나간다. 고객들은 에이닷을 통해 나만의 개성을 반영한 캐릭터를 만들고 꾸밀 수 있으며 AI 캐릭터와의 음성 대화 또는 텍스트를 통해 자유롭게 대화하고 궁금한 정보를 물어볼 수 있다. 실제로 에이닷에게 힘들다고 토로하면 위로의 말을 들을 수 있다.
현재 에이닷은 안드로이드와 iOS 모두에서 서비스되고 있다. T아이디로 로그인하고 계정 연동 동의를 하면 T월드, T멤버십, 티맵, 플로(FLO), 웨이브(wavve) 등의 서비스를 에이닷 애플리케이션(앱) 안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현재 한시적 프로모션으로 ‘플로 위드 에이닷’ 이용권이 제공돼 매월 90곡의 음악을 무료로 들을 수 있고, ‘웨이브 위드 에이닷 라이트’ 이용권을 통해 방송·영화·해외 시리즈 등 선별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모닝 알람, 일정 관리, 전화 걸기, 문자메시지 보내기 등의 기능도 수행한다. 날씨·뉴스·운세·백과사전·증권 등 생활에 관련된 재밌는 정보들을 깔끔하게 요약된 화면으로 확인할 수도 있다.
에이닷은 올 하반기 중에 고객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를 알아서 재생해 주는 나만의 TV ‘마이 TV’(My TV)와 게임 등 신규 기능을 추가할 계획이다. 이 외에 영어학습, 사진 관리 등 지금보다 더 많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SK텔레콤 관계자는 “서드파티 제휴를 확대해 서비스 영역을 넓힐 계획”이라고 밝혔다.
2022-07-18 34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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