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주민 대상 멘토링 ‘제2기 하계 온라인 해외봉사단 프로그램’

베트남 주민 대상 멘토링 ‘제2기 하계 온라인 해외봉사단 프로그램’

입력 2022-07-15 13:49
수정 2022-07-15 13:49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서울시립대 ‘제2기 하계 온라인 해외봉사단 프로그램 발대식’. 서울시립대 제공
서울시립대 ‘제2기 하계 온라인 해외봉사단 프로그램 발대식’. 서울시립대 제공
서울시립대학교가 본교 100주년기념관에서 ‘제2기 하계 온라인 해외봉사단 프로그램 발대식’을 가졌다고 15일 밝혔다.

제2기 하계 온라인 해외봉사 프로그램은 서울시립대 학생 25명과 베트남 학생 약 50명을 선발해 1대 2 멘토링 방식으로 이뤄지며, 베트남 ‘껀터시 Pacific(Thái Bình Dương) school’과 껀터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해외봉사단원들은 여름방학 중 4박 5일간 ‘주민 기후변화 인식개선 캠페인’을 진행하고 ‘기후변화 대응 프로젝트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연다. 현지 학생들과의 문화교류 등도 할 예정이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베트남 국적의 학생도 참여한다.

서순탁 서울시립대 총장은 “ESG 가치가 시대의 새로운 흐름으로 대두됨에 따라 온라인 해외봉사단 활동은 세계 기후 변화에 대응하고 ESG 전문가가 되기 위한 초석을 다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금투세 유예 vs 폐지
더불어민주당이 내년 1월 시행 예정인 금융투자소득세(금투세) 도입 여부 결정을 지도부에 위임해 국민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국민의힘은 금투세 폐지를 당론으로 정했고, 민주당 내부에서는 유예와 폐지에 대한 의견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유예와 폐지, 두 가지 선택이 있다면 당신의 생각은?
유예해야 한다
폐지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