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 ‘클라우드’ 신규 TV광고와 함께 본격 마케팅 활동 나선다

롯데칠성, ‘클라우드’ 신규 TV광고와 함께 본격 마케팅 활동 나선다

입력 2022-04-26 14:30
수정 2022-04-26 14: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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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칠성음료가 전지현을 앞세운 신규 광고 캠페인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시작한다. 사진은 ‘클라우드’ 신규 TV광고 화면 갈무리. 롯데칠성음료 제공
롯데칠성음료가 전지현을 앞세운 신규 광고 캠페인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시작한다. 사진은 ‘클라우드’ 신규 TV광고 화면 갈무리. 롯데칠성음료 제공
최근 리오프닝(경기 재개)에 대한 기대감이 늘어가는 가운데 롯데칠성음료의 ‘클라우드’가 전지현을 앞세운 신규 광고 캠페인을 시작으로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한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시작한다.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 신규 TV광고 선보여먼저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는 클라우드의 대표 모델 전지현과 함께 신선함과 탄산감을 강조하고 나섰다. ‘생맥주와 가장 잘 어울리는 치킨의 조합,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와 함께하는 모든 장소가 생맥주 맛집이 될 수 있다’는 메시지의 신규 TV광고를 지난 19일부터 선보이고 있다. 이와 함께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한 마케팅 활동도 계획 중이다.

420㎖ 용량 제품에 투명 PET 적용 클라우드는 제품 라벨을 통한 유색 PET 대체 가능성에 착안해 지난해 8월 새롭게 선보인 420㎖ 제품의 패키지에 투명 PET를 적용했다. 국내 맥주 업계 처음으로 투명 PET를 적용한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 420㎖ 제품은 보다 쉬운 라벨 분리를 위해 절취가 편한 ‘티어 테이프(Tear tape)’를 적용해 분리수거의 번거로움을 줄였다. 이 제품은 기존에 없던 420㎖ 용량 제품이다.

또한 친환경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가치 소비가 늘어남에 따라 이를 홍보하는 온라인 광고 캠페인도 지속하고 있다.

패키지 디자인 리뉴얼… 프리미엄 이미지 강조지난해 클라우드는 프리미엄 이미지를 강조하고자 패키지 디자인을 리뉴얼했다. 100% 올 몰트로 만들었다는 것과 100% 맥아즙 발효 원액 그대로 물 타지 않은 ‘오리지널 그래비티 공법’이란 점을 내세웠다. 이를 위해 ‘오리지널’ 문구를 전면부에 배치하고 골드, 화이트, 블랙 색상을 사용해 기존 느낌은 유지하면서 맥주의 주재료인 보리를 상징하는 패턴으로 디자인을 완성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클라우드 대표 모델 전지현과 함께한 새로운 광고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향한 첫 활동을 시작한다”면서 “포스트 코로나를 위한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으로 코로나에 지친 소비자에게 적극적으로 다가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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