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 광고 보면 무료 콘텐츠 제공… 플레이제트 ‘채널Z’ 눈길

SK브로드밴드, 광고 보면 무료 콘텐츠 제공… 플레이제트 ‘채널Z’ 눈길

입력 2022-04-01 13:50
수정 2022-04-05 09: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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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브로드밴드 플레이제트의 ‘채널Z’ 서비스 중 ‘댕이냥이’ 방송 화면 캡처.
SK브로드밴드 플레이제트의 ‘채널Z’ 서비스 중 ‘댕이냥이’ 방송 화면 캡처.
SK브로드밴드는 플레이제트(PlayZ) 내에서 서비스 중인 ‘채널Z’의 시청자 수요가 늘고 있다고 1일 밝혔다.

채널Z는 광고를 보면 무료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FAST(Free Ad Supported Streaming TV)’ 서비스다. 플레이제트 단말만 구매하면 월 이용료 없이 기존 유료방송 채널과 이용 방법에 차이 없는 무료 스트리밍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FAST 시장은 현재 플루토TV, 로쿠, 피콕 등 북미 지역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채널Z는 기존 영화·방송 콘텐츠는 물론 유튜브, 웹드라마, 숏폼예능 등 종전 TV 채널에선 보기 힘든 콘텐츠들을 프로그램 단위, 주제별, 시청 행태별로 자유롭게 편성할 수 있다. 현재 SK브로드밴드는 32개 채널Z를 통해 ‘시간순삭예능’, ‘짧굵예능’ 등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SK브로드밴드 관계자는 “서비스 론칭 후 한 달 간 채널별 시청자 수 기준으로 인기 있는 채널은 1위 ‘시간 순삭 예능’, 2위 YTN, 3위 ‘아는 형님’ 순으로 나타났다”며 “MZ세대 시청자 비중이 약 43%로 매우 높은 상황이라 예능 콘텐츠들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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