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입력 2020-07-29 17:42
수정 2020-07-30 08: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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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리어 대작전(박선미·오카무라 마사코 지음, 북스톤 펴냄, 232쪽, 1만 4000원)

저자들은 여성 광고인으로서 겪었던 에피소드와 자신들의 커리어 탐색기, 성장기, 사춘기, 성숙기, 전환기를 이야기하면서 직접 부딪혔던 어려움과 극복 방안, 성장할 수 있었던 발판을 생생히 서술한다. 대홍기획 자회사인 엠허브 CEO 박선미 저자는 롯데그룹 첫 여성 임원 1호로 발탁된 인물이다. 공저자인 오카무라 마사코는 일본 광고회사 덴츠의 첫 여성 CD를 지냈다.
된다! 저작권 문제 해결(오승종 지음, 이지스퍼블리싱 펴냄, 448쪽, 1만 8000원)

콘텐츠 관련 종사자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저작권법의 핵심 내용만 담았다.

첫째 마당은 저작권법의 핵심 내용만 간추려 친절하게 소개한다. 저작권은 어떤 권리고 어떤 콘텐츠가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지 등을 설명한다. 둘째 마당은 저작권 상담 사례 600여개 중에서 108개를 추려 질문·답변 형식으로 실었다. 셋째 마당은 저작물과 저작자를 더 깊이 알아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김태곤 객원기자 kim@seoul.co.kr

2020-07-30 37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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