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질약 점유율 1위… 혈관 탄력 개선

치질약 점유율 1위… 혈관 탄력 개선

입력 2020-03-30 17:28
수정 2020-03-31 09: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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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국제약 ‘치센’

동국제약은 먹는 치질약 브랜드 ‘치센’이 지난해 치질약 시장 점유율과 소비자 인지도에서 동시에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시장조사기관인 IQVIA의 2019년 CHA 자료에 따르면 치센은 2019년 치질약 시장에서 46.2%의 점유율을 차지해 경쟁 제품들을 앞섰다.

아울러 동국제약은 치센이 지난해 코리아리서치가 소비자 1000명을 대상으로 한 조사 결과에서 최초 인지도(TOM) 34.2%로 나타나 전년 대비 75% 성장하며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최초 인지도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처음 떠오르는 브랜드 1개만을 확인하는 조사 방법이다.

동국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치질은 항문 혈관의 문제로 생기는 유병률이 높은 질환이지만 ‘위생의 문제로 생긴다’는 잘못된 인식과 발병 부위의 민감성 때문에 관리하지 않고 방치되는 경우가 많다”면서 “치센이 발매 초기부터 이런 잘못된 인식을 바꾸기 위해 ‘치질 바로 알기 캠페인’ 등을 적극적으로 전개했다”고 말했다.

‘치센 캡슐’은 유럽에서 개발한 식물성 플라보노이드 구조인 ‘디오스민’ 성분의 치질 치료제로 혈관 탄력과 혈액순환을 개선해준다. 항염 작용을 통해 치질로 인한 통증, 부종, 출혈, 가려움증, 불편감 등도 줄여준다. 임상 연구 결과에 따르면 치센 캡슐의 성분인 디오스민을 2주간 복용했을 때 통증·출혈 등의 증상이 80% 이상 완화된 것으로 나타났다는 게 동국제약 관계자의 설명이다.

치질은 최소 2개월 이상 약을 먹는 것이 좋다.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으로 임신 3개월 이상의 임신부와 수유부도 복용할 수 있다.

김태곤 객원기자 kim@seoul.co.kr
2020-03-31 36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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