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대한민국 글로벌파워브랜드 대상] 동충하초 버섯 수출 계획… 티백 등도 출시 예정

[제3회 대한민국 글로벌파워브랜드 대상] 동충하초 버섯 수출 계획… 티백 등도 출시 예정

입력 2020-01-15 17:16
수정 2020-01-16 09: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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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산농원 ‘동충하초’

농업회사법인 화산농원은 1997년 동충하초 유통을 시작해 2001년 서울 송파구 방이동에 전문 재배 생산농장을 설립했다. 기존 번데기를 배지로 사용(눈꽃 밀리타리스)해 동충하초를 생산했으며, 5년 전부터는 이를 업그레이드해 곡물(현미·보리·귀리)을 이용한 동충하초를 함께 생산하고 있다.

올해 화산농원은 국산 밀을 배지로 사용한 우리 밀 동충하초 균사체 곡물과 티백 차를 대량 선보일 예정이다. 재료로 쓰이게 될 순수 국산 밀은 다른 곡물에 비해 부자재 구입비가 두 배 이상 비싸지만 국내 생산 농가 소득에 도움을 주기 위해 국내산을 사용하기로 했다는 게 화산농원 측의 설명이다.

강석준 화산농원 대표는 “이들 제품이 출시되면 기존 동충하초 성분을 누구나 손쉽게 섭취할 수 있게 돼 국민 건강에 도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화산농원은 이를 기점으로 기능성 동충하초 소금, 버섯 등을 해외 동포들이 많이 사는 중국과 미국, 캐나다에도 수출할 계획이다.

김태곤 객원기자 kim@seoul.co.kr

2020-01-16 36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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