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세심한 서비스가 단골 만든다”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세심한 서비스가 단골 만든다”

입력 2019-11-27 17:36
수정 2019-11-28 09: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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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선·간편식 전문 매장’ 연말 50개 돌파

모델들이 지난 25일 서울 강서구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화곡점에서 신선·간편식 매장을 소개하고 있다.  홈플러스 제공
모델들이 지난 25일 서울 강서구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화곡점에서 신선·간편식 매장을 소개하고 있다.
홈플러스 제공
홈플러스 익스프레스는 소비자 서비스를 더욱 진화시키기 위해 더욱 세분화된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슈퍼마켓은 고객과 더 자주 만나기 때문에 세심한 서비스 도입으로 단골손님을 더욱 늘리겠다는 방침이다.

먼저 슈퍼마켓에서는 신선식품이나 간편식을 더 자주 구매한다는 고객 니즈에 맞춰 선보인 ‘신선·간편식 매장’을 더욱 확대한다. 지난 연말 옥수점을 시작으로 10월 원주 무실점과 시흥 능곡점, 이달에는 서판교점, 탄현 2점, 화곡점, 김해 진영점을 연달아 리뉴얼 오픈했다. 연말까지 풍동점, 청원 오송점, 분당점, 인천 주안점까지 개편하면 신선·간편식 전문 매장은 총 50개로 늘어나게 된다.

비교적 작은 타입의 매장인 약 198㎡(60평) 크기 점포는 신선과 간편식의 구색을 늘리는 한편 좁은 공간에서도 매출을 높이기 위해 외부에 행사 매대를 별도로 마련했다. 이 매대는 우천 시에도 상시 진열이 가능하기 때문에 더 많은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제공할 수 있다. 총 상품 수도 2200여 개로 추려 고객이 가장 많이 찾는 상품에만 집중했다.

약 397㎡(120평)의 크기의 대형 매장에서는 ‘먹거리 원스톱 쇼핑’을 지원하기 위해 식품 구색을 대형마트의 90% 수준까지 끌어올렸다. 총 상품 수는 4100여 개로 식품뿐만 아니라 전체 상품 구색 자체를 다양하게 구성했다. 또한 홈플러스 PB 상품을 확대해 저렴하면서도 높은 품질의 상품을 더욱 늘렸으며 글로벌 소싱 상품의 비중을 확대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김태곤 객원기자 kim@seoul.co.kr

2019-11-28 37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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