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5회 서울광고대상] “힘 되는 일상 속 소재로 소비자 소통 이어가겠다”

[제25회 서울광고대상] “힘 되는 일상 속 소재로 소비자 소통 이어가겠다”

입력 2019-11-27 18:16
수정 2019-11-28 09: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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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수상] GS칼텍스 ‘I am your Energy’ 캠페인

GS칼텍스는 2009년 기업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Energy for sustainable life(지속 가능한 삶의 원천을 제공하는 에너지 기업)’으로 정하고 이를 소비자와 쉽게 커뮤니케이션하기 위해 ‘I am your Energy´를 회사의 브랜드 슬로건으로 개발하였습니다. 2009년 3월 귀여운 아이들의 목욕탕 장면으로 시작된 I am your Energy 광고 캠페인은 소비자들의 주목과 공감을 얻기 위해 기존 에너지 기업 광고와는 차별화된 접근으로 성공적인 론칭을 이루었습니다.
이상훈 상무
이상훈 상무
2019년에도 GS칼텍스는 ‘세상 모든 것은, 누군가의 에너지다’ 테마 하에 온 가족이 함께 만들던 눈사람을 소재로 가족과의 행복한 추억을, 첫 등교하는 아이의 모습을 소재로 처음 시작의 설렘과 다짐을, 대한민국 임시정부 100주년을 기념하여 독립군의 피 묻은 태극기를 소재로 나보다는 우리를 위해 희생하셨던 독립운동가 여러분들에게 감사하고 그 정신을 이어받아 대한민국의 힘이 되자는 이야기 등 다양하고 공감 가는 일상생활 속의 소재를 찾아 지속적으로 커뮤니케이션을 해오고 있습니다.

다시 한번 이번 수상에 감사 드리며, 앞으로도 더 좋은 캠페인을 지속해 나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상훈 상무



2019-11-28 34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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