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 ‘뉴트리플랜’, 수산물·홍삼 등 건강원료 활용한 애묘용 펫푸드

동원F&B ‘뉴트리플랜’, 수산물·홍삼 등 건강원료 활용한 애묘용 펫푸드

입력 2019-11-20 23:00
수정 2019-11-21 09: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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곡물이 아닌 단백질로 만든 동원F&B의 ‘뉴트리플랜 그레인프리’ 3종. 동원F&B 제공
곡물이 아닌 단백질로 만든 동원F&B의 ‘뉴트리플랜 그레인프리’ 3종.
동원F&B 제공
동원F&B가 올해 반려동물을 위한 식품인 ‘펫푸드’ 사업을 강화해나가고 있다.

동원F&B는 1991년부터 약 28년간 펫푸드를 만들어 왔다. 동원F&B가 만든 펫푸드는 애묘시장이 크게 발달한 일본에 현재까지 약 5억5000만 캔 이상 수출됐다. 일본 시장에서 고양이 습식 캔 1위 브랜드와 28년간 파트너십을 유지해왔을 만큼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동원은 원양에서 잡은 신선한 참치를 해체 후 5분 이내에 가장 신선한 상태로 통조림에 담는다. 또한 참치의 붉은 살을 넣어 영양소를 더욱 살렸다. 동원F&B 참치를 포함한 수산물, 유가공, 홍삼 등 기술력을 가진 다양한 건강원료를 펫푸드에 적극적으로 활용해나갈 계획이다.

동원F&B는 올해를 국내 펫푸드 원년으로 삼고 최근 창원공장에 연간 1000만개의 펫푸드 파우치 생산이 가능한 설비를 증설했다. 원료기술에 강점을 가진 참치 등 수산물과 홍삼 등을 활용한 애묘용 습식 파우치를 비롯해 다양한 습식·건식사료와 간식 등 제품을 내놓고 있다. 또한 국내 식품 대기업으로는 처음으로 국내 동물병원 전문 1위 유통업체인 ‘CHD’(씨에이치디)와 손잡고 동물 병원시장에도 진출했다.

동원F&B의 ‘뉴트리플랜’은 이러한 품질을 인정받아 지난 3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2019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펫푸드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동원F&B는 오는 2020년 펫푸드 사업을 연 매출 1000억원 사업으로 키운다는 계획이다.

2019-11-21 39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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