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식음료 시장이 진화했다. 시장을 달군 제품의 특징은 기존 제품과 차별화된 맛을 강조한다. 간편한 조리가 가능하면서도 고급화를 꾀했다는 점이 눈에 띈다.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다양한 기능성 건강 제품이 많이 나온 것도 특징이다.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맛을 내기 위해 자연 친화적인 재료를 사용한 것도 식음료 시장을 달군 요인이다.
맛뿐만 아니라 휴대하기 쉽게 소형 포장하거나, 새로운 이름을 붙여 유행시킨 제품도 수두룩하다. 몇몇 제품은 억대 판매고를 올리기도 했다. 하반기 소비자 사랑을 받았던 제품들은 내년에도 인기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된다. 하반기 인기를 끌었던 제품을 모아 소개한다.
김태곤 객원기자 kim@seoul.co.kr
맛뿐만 아니라 휴대하기 쉽게 소형 포장하거나, 새로운 이름을 붙여 유행시킨 제품도 수두룩하다. 몇몇 제품은 억대 판매고를 올리기도 했다. 하반기 소비자 사랑을 받았던 제품들은 내년에도 인기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된다. 하반기 인기를 끌었던 제품을 모아 소개한다.
김태곤 객원기자 kim@seoul.co.kr
2019-11-21 38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