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단신
  • 이제 골프장에 1인승 카트가 나온다…메이트 모빌리티 1인승 ‘싱글’출시

    이제 골프장에 1인승 카트가 나온다…메이트 모빌리티 1인승 ‘싱글’출시

    메이트모빌리티는 26일 서울 성수동 코사이어티에서 1인승 골프카트 ‘싱글(SINGLE)’을 선보였다. 싱글은 1인승 초경량 카트로 페어웨이 진입이 가능하다. 경사진 코스도 안정적으로 주행할 수 있는 독립식 서스펜션을 갖추고 있다. 기존 한국에서 주로 사용되는 골프 카트는 5인승으로 함께 모여 이동해야 하는 등 효율성이 떨어진다. 캐디 없이 플레이할 경우 플레이어 중 한 명은 불가피하게 운전 등 캐디의 역할을 해야만 하고 그로 인해 당연히 플레이퀄리티의 저하로 이어진다. 반면 1인승인 싱글은 노캐디 플레이가 지속적으로 확산되는 경향에 맞춰 골프장 내 이동 수단을 넘어 새로운 문화를 개척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싱글 도입을 원하는 골프장은 카트를 직접 구매할 필요 없이 메이트모빌리티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이를 공급받을 수 있다. 노캐디 플레이의 확산으로 인한 운영 효율성 저하 및 내장객 감소로 고민하고 있는 골프장에게 확실한 해결책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한국캘러웨이골프를 33년 동안 이끌었던 이상현 메이트모빌리티 대표는 “노캐디 플레이가 증가하는 것은 거스르기 어려운 상황이 됐고 메이트모빌리티는 1인승 골프 카트 싱글을 통해 새롭고 건강한 그리고 경
  • 혼마, ‘넓은 헤드+가벼운 샤프트’ 비즐3 출시

    혼마, ‘넓은 헤드+가벼운 샤프트’ 비즐3 출시

    프리미엄 골프 브랜드 혼마골프가 오는 15일 비즐3(BeZEAL3)를 출시한다. 편안하고 넓은 헤드에 가벼운 샤프트를 조합해 비거리와 방향성을 끌어올린 클럽 제품이다. 드라이버, 페어웨이 우드, 유틸리티, 아이언으로 구성됐으며 남녀용이 각각 선보인다. 드라이버는 슬라이스를 최소화하고 비거리는 늘리기 위해 드로우에 특화된 헤드 설계를 채택했다. 또한 힐 쪽에 6g의 무게추를 장착해 타격 시 헤드가 빠르게 회전하도록 했다. 무게 중심을 낮고 깊게 만들어 관용성도 끌어올렸다. 페어웨이 우드와 유틸리티는 맞춤형 무게 중심이 특징이다. 크라운의 두께를 다르게 설계해 반발력과 복원력을 최적화했다. 또 제어가 쉽고 관용성이 좋은 샬로우 페이스를 적용해 골퍼에게 안정감과 자신감을 준다. 아이언은 정밀함과 타구감에 집중했다. 남성용은 연철을 소재로 사용한 단조 모델이며 부드러운 타구감, 일관된 비거리, 이상적인 탄도를 보인다. 여성용은 주조 캐비티 백 헤드로 공을 쉽게 띄우고 일관된 직선 샷, 긴 캐리 거리를 끌어낼 수 있도록 설계했다. 웨지의 경우 롱, 미들 아이언과는 다른 디자인과 바운스를 적용해 그린 주변에서의 정교한 샷과 스핀을 더욱 쉽게 끌어낸다. 비즐3 구매 품
  • 브리지스톤, 최첨단 투어밴 선보여

    브리지스톤, 최첨단 투어밴 선보여

    브리지스톤 제품을 유통하는 석교상사는 7억여원을 투자한 제작한 새로운 투어밴의 본격적인 운영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투어 밴은 대회장의 응급실 같은 존재다. 선수들의 연습 라운드부터 경기가 끝날 때까지 선수들의 클럽 상태를 점검하고, 볼과 장갑 등의 소모품을 증정하고, 대회 중에 선수들에게 휴식 공간을 제공한다. 이제는 투어 대회에 투어 밴이 있는 광경이 자연스럽지만, 석교상사가 투어 밴을 최초 도입했던 시절에는 선수들조차도 어색해 하는 독특한 시스템이었다. 석교상사는 2000년, 해외에서 열린 대회에서 투어 밴을 접한 뒤 국내에 최초로 투어 서포트 카를 도입했다. 당시 현대에서 나왔던 ‘카운티’라는 버스를 개조해서 만든 투어 서포트 카 이후, 2006년 9.5톤 트럭으로 바꾸며 클럽 점검과 수리 서비스뿐 아니라 TV나 컴퓨터 등을 갖춰 선수들이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했다. 새로 도입되는 투어 밴은 제작 비용만 7억, 크기는 무려 14톤에 달한다. 철수했던 투어 밴을 다시 만들게 된 건 오직 선수들을 위해서다. 투어 프로들의 요구에 맞춰 한 타 한 타 예민한 선수들의 샷을 조금 더 날카롭게 다듬을 수 있도록 최신형 투어 장비들을 구비했다. 팀 브리지스
  • 국내 골프 시장 코로나19 기간 16% 급성장

    코로나19 팬데믹 시기 국내 골프 시장 규모가 급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강도높은 사회적 거리두기 속에서 ‘4인 이하’, ‘야외 활동’이라는 특성의 골프 스포츠에 대한 수요가 폭증했기 때문이다. 유원골프재단이 13일 펴낸 ‘한국골프산업백서 2022’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골프 시장 규모는 2020년 대비 16%(5조 8540억원) 성장한 20조 6690억원으로 조사됐다. 코로나19 이전 5년간 연평균 성장률 4.9%에 비해 엄청난 성장세다. 또 지난해 필드 골프에 직접 참여하는 시장 거래액은 5조 1200억원, 스크린골프에 직접 참여하는 시장 거래액은 2조1865억원으로 각각 집계됐다. 한국골프산업백서 2022는 2020년부터 2022년까지 3년간 시장 자료를 기반으로 국내 골프 산업 구조와 규모를 집계, 추정 및 분석한 내용을 담았다. 2017년 처음 발간됐으며 이후 2년 주기로 분석하다가 이번에는 3년간 연구 결과를 모아 펴냈다. 골프 산업 전체 구조와 시장별 규모 및 특성, 시사점 등을 6장으로 구분해 기록한 골프산업백서는 필드 골프, 스크린골프, 프로 및 아마추어 대회, 용품, 시설, 중계권 등 골프와 관련된 스포츠 산업 전반을 다루고 있다. 김영
  • 골프존 GDR아카데미, DGB와 업무협약

    골프존 GDR아카데미, DGB와 업무협약

    골프존 GDR아카데미가 지난 16일 골프존타워서울에서 DGB캐피탈과 업무협약 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GDR아카데미와 DGB캐피탈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GDR시스템 리스 구매자들의 이자율을 낮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협력체계를 바탕으로 효과적인 마케팅 시너지 창출에도 나선다. 송재순 골프존 GDR아카데미 대표이사는 “DGB캐피탈과 좋은 인연을 바탕으로 양사 간 발전을 도모하고 고금리 시대에 마케팅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도록 유기적인 협력 체계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 에브리치 더골드클래스, 연세대 스포츠응용산업학과와 골프강의 MOU

    에브리치 더골드클래스, 연세대 스포츠응용산업학과와 골프강의 MOU

    골프의 대중화에 앞장서는 에브리치 더골드클래스가 연세대학교 스포츠응용산업학과와 함께 온라인 골프강의와 실습을 위한 업무제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연세대 스포츠응용산업학과 학생들은 온라인을 통해 에브리치 더골드클래스가 운영 중인 프라이빗 골프스튜디오에서 제공하는 골프강의와 실습, 골프정보공유 등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설수황 연세대학교 스포츠응용산업학과 연구교수는 “비대면으로 골프수업을 진행함에 있어 스윙동작과 볼의 궤적 등에 대해 강의하는 부분이 어려웠는데 이번 협약을 통해 많은 부분이 개선될 수 있다”고 말했다. 에브리치 더골드클래스는 앞으로도 골프스튜디오를 추가 오픈하고 비대면 강의를 지원할 수 있는 기술개발과 시스템을 확장해 연세대 학생들에게 시각적으로 보다 시원하고, 쾌적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민구 에브리치 더골드클래스 대표는 “최근 골프산업이 크게 발전하고 있지만 코로나로 인한 비대면 수업으로 인해 스포츠학계에서는 원활한 강의가 힘든 현실이다”라며 “더골드클래스는 이번 MOU체결은 물론 앞으로도 스포츠학계와 지속적으로 협업해 코로나로 인한 열악한 교육환경을 개선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문
  • 군산CC 오픈 2018년 챔프 고석완, 코오롱아우토와 후원 계약

    군산CC 오픈 2018년 챔프 고석완, 코오롱아우토와 후원 계약

    한국프로골프(KPGA) 코리안투어에서 뛰는 캐나다 교포 고석완(27)이 코오롱아우토의 모자를 쓰고 뛴다. 고석완은 27일 서울 대치동 코오롱아우토 전시장에서 독일 아우디의 공식 딜러 코오롱아우토와 후원 계약을 했다. 고석완은 이로써 29일 전북 군산에서 개막하는 한국프로골프(KPGA) 코리안투어 군산CC오픈부터 코오롱아우토의 브랜드를 부착한 모자와 의류, 골프백을 쓴다. 올 시즌 동안 아우디의 ‘A6 40 TDI 프리미엄’ 차량을 이용하는 특전도 챙겼다. 고석완은 2018년 NS홈쇼핑 군산CC 전북오픈에서 우승을 차지한 경력이 있다. 이듬해에도 웰컴저축은행 웰뱅위너스컵에서도 우승했으며 이후에도 코리안투어에 꾼준히 참가해 우승컵을 노리고 있다. 후원사가 된 코오롱아우토 측은 “KPGA 우승 경험이 있는 고석완 선수는 앞으로 발전 가능성이 많다. 젊고 강한 이미지가 아우디 브랜드와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라고 기대했다. 최병규 전문기자 cbk91065@seoul.co.kr
  • 한국미즈노, 김세영 첫 메이저 제패 기념 ‘MP-20 아이언’ 이벤트

    한국미즈노, 김세영 첫 메이저 제패 기념 ‘MP-20 아이언’ 이벤트

    한국미즈노가 김세영(27)의 첫 메이저 우승을 축하하는 ‘김세영 메이저대회 우승기념 미즈노 MP-20 구매 이벤트’를 연다. 김세영은 지난 12일(한국시간) 미국 펜실베이니아주 뉴타운 스퀘어에서 끝난 ‘KPMG 위민스 PGA 챔피언십’에서 우승, 미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통산 11승을 신고했다. 용품을 후원하는 미즈노는 김세영이 사용하는 MP-20 시리즈 아이언을 구매한 고객 100명을 상대로 고급 하프백을 선착순 증정한다. 이 사은행사는 20일 시작된다. 공식대리점에서 MP-20 시리즈 아이언을 7개 이상 구매한 뒤 샤프트에 부착된 홀로그램 시리얼 넘버 16자리를 미즈노 공식 홈페이지에 입력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이벤트 응모는 한 개 아이디당 한 차례로 제한된다.
  • 홀인원에 벤츠 승용차 걸린 경기 포천 라싸골프클럽 7월 1일 개장

    홀인원에 벤츠 승용차 걸린 경기 포천 라싸골프클럽 7월 1일 개장

    경기 포천의 라싸골프클럽이 시범라운드를 마치고 7월 1일 개장한다. 27홀 규모의 이 골프장은 화산, 지산, 몽베르, 블루원 상주 등 국내 명문 골프 코스를 설계한 권동영 씨가 코스 디자인을 맡아 변별력과 경관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해발 1000m에 위치해 시원하고 쾌적한 것이 장점이다. 라싸는 티베트어로 ‘신의 땅’이라는 뜻이다. 중국 티베트 자치구 수도 이름이기도 하다. 라싸골프클럽은 구리-포천 간 고속도로를 이용하면 서울 강남에서 1시간 이내에 접근할 수 있다. 누구나 예약이 가능한 대중제 골프장이지만 코스 관리와 식당 등 부대 시설은 고급스럽게 꾸몄다. 개장 기념으로 모든 파3홀에는 4000만원이 넘는 벤츠 A클래스 승용차와 2000만원짜리 개인용 피트니스 기구 세트, 호텔 숙박권, 고급 골프백 등을 경품으로 내걸었다. 최병규 전문기자 cbk91065@seoul.co.kr
  • 캘러웨이골프, 오디세이 툴롱 디자인 퍼터 출시

    캘러웨이골프, 오디세이 툴롱 디자인 퍼터 출시

    캘러웨이골프가 2020년형 오디세이 툴롱 디자인(Toulon Design) 퍼터를 출시했다. 2020년형 오디세이 툴롱 디자인 퍼터의 가장 큰 특징은 페이스 전체에 새겨진 다이아몬드 모양의 패턴으로, 퍼트 시 독특한 타구음과 향상된 직진성을 제공한다. 툴롱 디자인 창립자이자 캘러웨이골프 수석 부사장으로 오디세이 퍼터 부문을 총괄하고 있는 션 툴롱(Sean Toulon)의 디자인이다. 그는 25종의 각기 다른 밀드 페이스 프로토타입 패턴들을 연구, 개발하고 실험하면서 DDM(딥 다이아몬드 밀) 페이스를 탄생시켰다. 일반 밀드 페이스 제작 시간이 2~3분 정도인 반면 DDM 페이스는 40분 이상 소요된다. 그만큼 공정이 정교하고 까다롭다. 페이스에 새겨진 다이아몬드 모양의 패턴은 퍼팅 시 진동을 조절해 툴롱 퍼터만의 독특한 타구음과 타구감을 준다. 캘러웨이골프는 2020년형 오디세이 툴롱 디자인 퍼터 출시를 기념해 구매 고객 대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은품으로는 세련된 디자인의 네임택과 볼마커로 구성된 기프트 세트가 제공된다.
  • 한국미즈노, ‘고반발+저스핀=비거리 증가’ ..  ST200/ST200G 드라이버 출시

    한국미즈노, ‘고반발+저스핀=비거리 증가’ .. ST200/ST200G 드라이버 출시

    한국미즈노가 10일 투어 선수들과 미즈노 글로벌 R&D의 기술 협업으로 새 드라이버 ST200, ST200G를 출시했다. 비거리가 짧은 골퍼를 위해 지난해 탄생한 ST190의 후속 모델. 콘셉트는 ‘고반발+저스핀=비거리 증대’다. ST는 ‘SPEED TECHNOLOGY’의 약자다. ST200은 모든 골퍼가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모델, ST200G는 스윙스피드가 빠른 골퍼에게 적합하다. 두 모델 모두 ‘베타 리치 티탄(Beta Rich Titanium)’ 소재를 사용해 헤드의 반발력을 높였다. 이 소재는 일반적인 6-4Ti에 비해 인장 강도가 약 17% 높아 강도와 반발력이 뛰어나다. 여기에 PGA 투어 선수들의 임팩트를 분석해 개발한 ‘코테크(CORTECH) 페이스’를 장착했다. 중심부는 두껍게, 주변부는 얇게 디자인한 것이다. ‘스윗 스팟’을 벗어난 타구의 비거리 감소를 막았다. 솔에는 기존 모델과 동일한 ‘웨이브 솔(Wave Sole)’을 탑재해 반발력을 높였고 솔 위를 가로지르는 ‘비주얼 페이스 앵글 브리지(Visual Face Angle)’로 내구성을 증가시켰다. 크라운은 기존 모델보다 가벼운 8.6그램의 카본을 사용, 무게 중심을 낮고
  • 테일러메이드, 스파이더 S 퍼터 출시 .. (궁극의 안정성, 관용성 보장“

    테일러메이드, 스파이더 S 퍼터 출시 .. (궁극의 안정성, 관용성 보장“

    테일러메이드 골프가 10일 ‘스파이더 S’를 출시했다. ‘궁극의 안정성과 관용성을 제공하는 퍼터’라는 게 테일러메이드의 말이다. 스파이더 S는 프리미엄 6061 알루미늄과 100% 기계 밀링으로 매우 정교하게 제작됐다. 또 사각형 모양의 헤드 토와 힐 바닥에 2개의 48그램 텅스텐 무게추를 장착한 것이 특징이다. 무게를 좌우로 넓게 배치해 중심을 벗어난 타격 때 헤드의 비틀림을 줄여 안정된 방향성을 제공한다. 또 후방에 배치한 텅스텐 무게추는 34인치는 65그램, 33인치 80그램으로 길이에 따라 다르다. ‘퓨어롤 인서트’ 기술도 적용됐다. 테일러메이드는 이 퍼터에 5mm의 퓨어롤 인서트를 사용해 부드러운 타격감과 타격음, 빠른 롤링을 만들었다. 테일러메이드에서 제품 개발 담당자 빌 프라이스는 “프리미엄 소재와 기계 밀링을 더해 정교하게 제작된 퍼터”라며 “최상의 관성모멘트와 관용성을 갖췄다”고 설명했다. 최병규 전문기자 cbk91065@seoul.co.kr
  • 캘러웨이, 인공지능(AI)가 설계한 ‘에픽 플래시 유틸리티’ 출시

    캘러웨이, 인공지능(AI)가 설계한 ‘에픽 플래시 유틸리티’ 출시

    캘러웨이골프가 처음으로 인공지능(AI)에 의해 설계된 ‘에픽 플래시 유틸리티’를 선보인다. 핵심 기술은 AI가 디자인한 플래시 페이스(Flash Face)에 오롯이 담겼다. 페이스 제작 공정은 통상 5~7회 이내지만 캘러웨이는 에픽 플래시 유티리티의 페이스를 설계하면서 AI와 연산 능력, 그리고 머신 러닝(인공지능의 학습능력)을 사용해 무려 1만 5000번의 반복된 결과를 거쳤다. 일반 공정으로는 무려 34년이 소요될 테스트 횟수를 슈퍼 컴퓨터를 사용해 단기간 완성한 것이다. 결과물은 볼 스피드를 최대로 증가시키는 물결 무늬 모양의 플래시 페이스다. 마치 물결을 연상시키는 페이스 뒷면의 디자인은 캘러웨이만의 특허 기술이며, 이 기술 덕에 볼 스피드와 비거리가 더욱 향상되었다. ‘제일브레이크’ 기술을 이번데도 그대로 적용했다. 헤드 내부 두 개의 티타늄 바가 솔과 크라운을 단단하게 잡아줘 임팩트 시 운동에너지를 집중시켜 놀라운 비거리를 만들어낸다. 샤프트는 업계 최초로 텐세이 CK프로 오렌지와 투어AD VR 유틸리티 전용 샤프트가 옵션으로 제공된다. 금속사출 성형 기법으로 정밀하게 가공된 웨이트(무게추)는 무게중심을 최적화해 최상의 런칭 각도와 컨트롤을 제
  • 타이틀리스트,  22년 만의 회귀 ‘테릴리움 T22’ 3종 퍼터 출시

    타이틀리스트, 22년 만의 회귀 ‘테릴리움 T22’ 3종 퍼터 출시

    타이틀리스트가 1997년 메이저대회를 휩쓸며 주목받았던 스카티 카메론의 테릴리움 퍼터를 22년 만에 현대 기술로 재구성한 ‘테릴리움 T22’ 퍼터를 한정판으로 출시했다. 한정판 테릴리움 T22 퍼터는 카메론의 퍼터 중 가장 인기 있는 3가지 헤드 모델(뉴포트·뉴포트2·패스트백1.5)에 테릴리움 퍼터만의 소재와 핵심 공법으로 재탄생했다. 핵심 기술은 페이스 부분의 테릴리움 인서트와 헤드 뒷면의 도미노 패턴이다. 스테인리스 스틸 헤드에 볼과 직접적으로 맞닿는 페이스 부분을 부드럽게 갈아냈다. 부드럽고 정확한 타구감을 유지하면서 한층 진보된 퍼포먼스를 느낄 수 있다. 헤드 뒷면에 찍힌 도미노 패턴의 32개 하얀색 점(dot)들은 언뜻 디자인적 요소로 보인다. 그러나 이는 페이스와 헤드 사이의 진동 흡수 소재가 작은 구멍을 통해 드러난 것으로 부드러운 타구감과 타구음을 선사하는데 큰 역할을 한다. 32개는 카메론이 처음 퍼터를 디자인했던 당시의 나이를 의미한다. 최병규 전문기자 cbk91065@seoul.co.kr
  • 국산 골프공 볼빅, 제2공장 준공으로 세계 10% 점유율에 도전

    국산 골프공 볼빅, 제2공장 준공으로 세계 10% 점유율에 도전

    창립 39주년 맞아 .. 연간 400만 더즌 도전에 첫 발 “세계 골프가 일년에 소비하는 골프공은 4000만 더즌입니다. 우리 목표는 이 가운데 10%를 차지하는 것입니다”. 국산 골프공의 ‘자존심’ 볼빅이 생산량 증대를 위해 13일 충북 음성군 대소면에 제2공장을 건립하고 준공식을 가졌다. 문경안 회장은 “원재료비와 인건비 상승 때문에 해외 공장을 설립도 검토했지만 국산 브랜의 자긍심을 살리기 위해 제1공장이 있는 음성에 제2공장을 준공했다”면서 “지난 2017년 제2공장 건립 계획을 세운 뒤 착공 약 9개월 만에 준공을 했다. 마침 오늘이 볼빅 창립 39주년 기념일이기도 해 감회가 새롭다”고 기념사에서 밝혔다. 볼빅 제2공장은 총 부지면적 약 1만 4876㎡ 규모에 120억원을 투자해 자동화 설비를 바탕으로 한 새 공장을 만들었다. 이날 일본과 인도를 비롯한 해외 바이어 약 200여 명이 참석해 세계화를 선언한 볼빅의 선전을 기원했다. 제2공장 준공의 의미는 종전 연간 150만 더즌 가량의 생산 규모를 300만 더즌으로 두 배 확장해 수출 물량 확보를 위한 교두보를 마련했다는 데 있다. 볼빅은 지난해 2000만 달러였던 해외 수출량이 제2공장 가동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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