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매출 3166억원으로 골프 유통업계 1위
온-오프라인 통합 플랫폼으로 빠른 성장 이끌어
골프존커머스
골프존커머스
2일 골프존커머스는 전일 한국거래소의 코스닥 상장 예비심사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한국투자증권을 상장 주관사로 지난 5월 2일 예비심사 신청서를 제출한 지 4개월 만이다. 골프존뉴딘홀딩스의 자회사인 골프존커머스는 로 골프채, 의류 등 골프용품을 판매하고 있다. 온·오프라인 매장인 ‘골프존마켓’과 온라인 쇼핑몰 ‘골핑’을 운영하고 있다.
골프산업이 호황을 맞으면서 2019년부터 지난해까지 골프존커머스의 연평균 매출 증가율은 38.2%에 이른다. 특히 지난해에는 3166억원의 매출을 기록해 골프 유통업계 1위에 오르기도 했다.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129.8% 늘어난 227억원이었다.
골프존커머스가 빠른 성장세를 나타낼 수 있었던 것은 온-오프라인 통합 플랫폼 구축과 국내 최다 브랜드 확보에 성공했기 때문이다. 골프존커머스는 전국 104개 오프라인 매장을 기반으로 온라인 채널까지 플랫폼을 확장시켜 골프인구의 접근성을 높였다. 또 119개 국내 최다 브랜드를 입점시켜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확보함으로써 경쟁력을 강화했다.
골프존커머스와 골프존카운티가 상장 심사를 통과하게 되면 골프존뉴딘홀딩스는 자사와 골프존 등 4개 상장사를 거느리게 될 전망이다. 앞서 골프장 운영업체 골프존카운티가 유가증권시장 예비심사를 통과했다.
골프존커머스 장성원 대표이사는 “골프 유통업계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는 만큼 향후 고객분들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사업을 확장시키기 위해 상장을 추진했다”면서 “연내 상장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도록 본격적인 상장 절차를 충실하게 이행해나가겠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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