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 “한국은 주적… 전쟁 피할 생각 전혀 없어”

김정은 “한국은 주적… 전쟁 피할 생각 전혀 없어”

문경근 기자
문경근 기자
입력 2024-01-10 06:20
수정 2024-01-10 09:27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지난해 12월 26일부터 열린 노동당 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지난해 12월 26일부터 열린 노동당 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조선반도에서 압도적 힘에 의한 대사변을 일방적으로 결정하지는 않겠지만 전쟁을 피할 생각 또한 전혀 없다”고 했다.

조선중앙통신이 10일 김 위원장이 지난 8∼9일 중요 군수공장을 현지 지도한 자리에서 “대한민국 족속들을 우리의 주적”이라며 이같이 말했다고 전했다.

김 위원장은 “대한민국이 우리 국가를 상대로 감히 무력 사용을 기도하려 들거나 우리의 주권과 안전을 위협하려 든다면, 그러한 기회가 온다면 주저 없이 수중의 모든 수단과 역량을 총동원해 대한민국을 완전히 초토화해버릴 것”이라고 했다.

그는 “우리와의 대결 자세를 고취하며 군사력 증강에 열을 올리고 있는 적대국과의 관계에서 우리가 제일로 중시해야 할 것은 첫째도, 둘째도 자위적 국방력과 핵전쟁 억제력 강화”라고 했다.

김 위원장은 주요 군수공장들이 중요 무기체계 생산에 새 기술을 적극 받아들이고 있는 것을 높이 평가하고, 제1선 대연합 부대들과 중요 미사일 부대들에 대한 신형무장 장비 배치 계획을 훌륭히 집행해 나가는 데도 만족을 표했다고 통신은 전했다.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의 국민연금 개혁 방향은?
최근 연금개혁청년행동이 국민연금 개혁 방향과 관련해 어느 쪽에 중점을 둬야 하는지 여론조사를 실시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미래 재정 안정을 우선시하는 ‘재정안정론’, 연금 수급액 확대를 중점으로 한 ‘소득보장론’, 그외에 ‘국민연금 폐지’ 등 3가지 안을 제안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재정안정론
소득보장론
국민연금 폐지
모르겠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