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평화 연결고리 다짐”… 해외파병부대 새해 인사

[포토] “평화 연결고리 다짐”… 해외파병부대 새해 인사

입력 2023-12-31 16:00
수정 2023-12-31 16:0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2024년 푸른 용의 해 갑진년을 맞아 국민 여러분 모두의 행복을 기원하며 세계 평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충성!”

이역만리에서 구슬땀을 흘리고 있는 우리나라 해외파병부대 장병들이 갑진년 새해를 하루 앞둔 31일 희망찬 앞날을 기원하는 응원을 보내왔다.

합동참모본부는 유엔 레바논 평화유지군(UNIFIL)에 파견된 동명부대, 유엔 남수단 임무단(UNMISS)에 파견된 한빛부대, 소말리아 아덴만 해역의 청해부대, 현지 군 교육훈련 지원을 위한 아랍에미리트(UAE) 아크부대 장병들의 씩씩한 기상을 담은 영상과 사진을 이날 공개했다.

현재 동명부대는 레바논 남부의 티르 일대에서 작전지역 내 무장세력 감시정찰 등 유엔평화유지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한빛부대는 남수단 보르 지역에서 사회기반시설 재건과 의약품 공여 등 인도적 지원을 하고 있다.

청해부대는 아덴만 해역에서 우리 선박의 안전한 통항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아크부대는 UAE군과 고난도 연합훈련을 실시하는 등 군사협력 활동 임무를 수행 중이다.

세계의 땅, 바다, 하늘을 지키는 장병들은 조금도 흐트러짐 없이 숫자 ‘2024’ 형상으로 도열한 채 함성을 내지르는 등 ‘푸른 용’의 힘찬 기운을 발산했다.

장병들은 자신들이 곧 “대한민국과 세계를 잇는 평화의 연결고리”라며 “갑진년 새해에도 부대원 총원은 국가대표라는 자긍심으로 부여된 임무를 완벽히 수행하겠다”고 다짐했다.

합참은 “해외파병부대 장병들은 새해에도 세계 평화와 파병지역의 재건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세계 속에 대한민국의 위상과 가치를 드높일 것”이라고 밝혔다.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의 국민연금 개혁 방향은?
최근 연금개혁청년행동이 국민연금 개혁 방향과 관련해 어느 쪽에 중점을 둬야 하는지 여론조사를 실시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미래 재정 안정을 우선시하는 ‘재정안정론’, 연금 수급액 확대를 중점으로 한 ‘소득보장론’, 그외에 ‘국민연금 폐지’ 등 3가지 안을 제안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재정안정론
소득보장론
국민연금 폐지
모르겠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