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의 보험설계사(RC)가 삼성전자 갤럭시북을 이용해 고객과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삼성화재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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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화재의 차별화된 컨설팅시스템을 활용해 현재 보험 가입 내역을 한눈에 살펴보고, 부족한 보장을 확인한 후 고객이 필요한 내용을 보완한 플랜으로 전자서명을 통한 보험 계약까지 한번에 진행할 수 있다.
언제 어디서든 전자서명을 완료한 이후 1회 보험료가 입금되면 자동으로 보험 가입이 완료된다. 기존에는 보험 가입 이후 RC를 다시 만나 청약서류와 증권을 실물로 전달받아야 해 계약한 즉시 받지 못하는 경우도 있었다. 이제는 24시간 활용 가능한 모바일영업지원시스템을 통해 고객의 스마트폰으로 가입 즉시 다운로드하면 언제든지 확인 가능하다.
대부분의 직장인은 업무시간에 시간을 내어 컨설팅을 받을 수 없기 때문에 만족도가 높다. 삼성화재 RC들도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고객에게 충분한 시간을 할애해 상품 설명이 가능해 효율적인 영업 활동에 도움이 된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고객 상담부터 계약 체결까지 고객이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24시간 디지털영업지원시스템을 구축해 왔다”고 말했다.
세종 하종훈 기자 artg@seoul.co.kr
2020-07-24 37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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